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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S, 컴팩트 크로스오버 DS 3 크로스백 공개

시트로엥의 프리미엄 브랜드 DS가 DS3 크로스백을 공개했다. 완전 전동화를 이룬 모델과 내연기관 모델로 구성된 소형 크로스오버 SUV다. 플랫폼은 PSA 그룹의 새로운 CMP(Common Modular Platform)를 사용했다.

DS 3 크로스백의 차체 길이는 4.12m이며, 휠 사이즈는 18인치로 포장 도로에 어울리는 외관을 갖췄다. 주간 주행등은 수직으로 배치하고 라디에이터 그릴은 헤드라이트와 이어지면서 낮고 넓은 폭을 갖춘 이미지로 디자인했다.



도어 핸들은 매립 방식으로 구성했다. 키를 가지고 차량으로부터 1.5미터 반경 내에 접근하면 차량 잠금이 해제되면서 도어 핸들이 자동적으로 전개된다.

외관 옵션으로 10종의 휠 디자인과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루프 색상도 별도로 선택 가능하다. 밀레니엄 블루는 E-TENSE 모델의 상징과 같은 외관 색상이다. 트림은 총 다섯 가지로 DS 몽마르트, DS 바스티유, DS 퍼포먼스 라인, DS 리볼리, DS 오페라로 구성되며, 라 프리미에르가 한정 에디션으로 출시된다.



실내 디자인은 DS 7 크로스백에서 영감을 받았다. 독특한 스타일의 센터 콘솔에는 토글스위치 및 전자식 핸드브레이크, 무선 충전 패드 등이 위치한다. 실내를 구성하는 소재는 나파 가죽 및 펄 또는 다이아몬드 패턴의 스티치, 브레이드 텍스타일, 알칸타라 등이 다양하게 적용됐다.



전동식 조절 기능과 열선을 갖춘 시트를 포함해 도어 패널에는 금속 소재를 활용했다. NVH 성능 강화를 위해 보다 두꺼운 유리를 사용했다. 또한 포칼 오디오 시스템을 장착했으며, 12개의 스피커를 배치했다. 오디오의 최대출력은 515와트다.

DS 3 크로스백 E-TENSE는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26.51kg.m를 발휘한다. 50kWh 용량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회생제동 기능도 갖췄다. 월박스 충전을 사용하면 100kW 급속충전이 가능하다. 히터 사용 때 효율을 높이기 위한 열펌프도 새롭게 설계했다.

최대 주행거리는 WLTP 기준 450km,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8.7초가 소요된다. 급속 충전을 하면 30분 만에 80%의 전력을 충전할 수 있다.



가솔린 모델은 퓨어텍 엔진과 EAT 8단 변속기를 탑재하고 최고출력 155마력을 발휘한다. 그 밖에 최고출력 130, 100마력 엔진도 선보이며 모두 유로 6.3 기준을 충족한다. 디젤 엔진은 1.5리터 블루 HDi 100 디젤 엔진이 장착된다.

DS 매트릭스 LED 비전 라이트는 3기의 LED 모듈을 장착했다. 각 모듈은 15개의 영역으로 구분되어 각각 발광 및 점등할 수 있는 구성이다. 윈드 스크린에 장착된 카메라를 통해 도로 상황을 감지하고 밝기를 조절하여 다른 운전자들을 배려한다.



DS 드라이버 어시스트 시스템은 레이더와 카메라를 통해 작동하는 반자율 주행 기능이다. DS 7 크로스백에 탑재된 시스템이 그대로 DS 3에도 적용됐다. 한계 작동 속도는 180km/h다. 주차 공간 감지도 해낸다. 30km/h 이하의 속도로 주행하면 가능하다. 터치스크린에서 기어 변속과 주차 각도를 설정하고 주차 버튼을 누르면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통해 MyDS 앱을 사용하면 키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블루투스 통신으로 차량 시동을 걸고 주행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차량 소유자 이외의 운전자들과 편리하게 차량을 공유할 수 있다.

안전장비 구성으로 에어백은 총 8개가 장착됐다. 여기에 차선 위치 보조 및 DS 드라이브 어시스트, 교통 표지판 인식 및 액티브 시티 브레이크 기능이 새로운 레이더 장비와 연동된다.



새로운 세대의 레이더 센서는 차량 전방의 사물을 모니터링한다. 주, 야간 관계없이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를 인식하고 긴급 제동 시스템으로 대응한다. 해당 시스템은 5km/h부터 140km/h의 속도 영역에서 작동된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10.3인치 HD 스크린이 탑재됐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차량 속도 및 제한 속도, 크루즈 컨트롤과 표지판, 내비게이션 정보가 출력된다.

완전 전동 및 완전 내연기관 모델로 구성된 DS3 크로스백은 2019년 2분기 출시될 예정이다.

< 오토뷰 | 전인호 기자 epsilonic@autoview.c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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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의견 1개가 있습니다. 전체의견 보기
  • 좋다 (goodcar7)

    인테리어가 개성 있고 멋지네요

    2018-09-14 오후 09:12 의견에 댓글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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