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AMG, C63 S 페이스리프트 공개... 9단 MCT 탑재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18.07.25 14:43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AMG가 C63 S 페이스리프트를 공개했다. 가장 큰 변화는 AMG 스피드쉬프트 MCT 9단 습식 스타트-OFF 변속기를 탑재한 것이다.

전면부 외관 디자인은 AMG 사양 모델만의 수직 라디에이터 구조와 범퍼 하단의 A윙 디자인을 적용해 차체가 넓고 강인한 인상을 가지도록 구성했다. 측면부에는 AMG 전용 사이드 스커트를 적용했다. 여기에 S 모델에 기본 장착되는 19인치 5-트윈 스포크 휠이 제공된다.

후면부에는 트윈 머플러 팁에 고광택 크롬 소재가 눈에 띈다. 디퓨저의 디자인도 더욱 과감하게 가다듬었다. S 버전 모델에는 스포일러 립이 장착되는데 차체 색상으로 도색할 수 있다. 옵션 사양인 AMG 에어로 다이내믹 패키지는 C 63 쿠페 모델에 적용할 수 있다. 전면부 스플리터와 후면부 스포일러에 거니 플랩, 사이드 스커트, 고광택 소재로 마감한 디퓨저 장착이 포함된다.

주요 인테리어 소재로는 아티코(ARTICO) 블랙 시트 커버와 가죽, 다이나미카 초극세사(DINAMCA)를 사용했다. 새로운 실내 트림 추가 사양에는 참나무 및 월넛 소재에 그레인 알루미늄 그리고 블랙톤의 애쉬 우드를 사용했다. 또한 AMG 트림에 한해 카본 파이버 및 실버 톤의 파이버 글래스 소재도 선택할 수 있다.

나파 가죽은 블랙, 그레이, 레드 페퍼, 플래티넘 화이트 펄과 마그마 그레이에 노란 컬러의 스티치를 고를 수 있다. 세단 및 왜건 모델에는 다이아몬드 박음질 마감도 옵션 사양으로 제공된다.

AMG 퍼포먼스 시트에는 측면 지지를 위한 볼스터가 장착됐다. 여기에 조절식 에어쿠션 시트도 선택할 수 있다. 열선뿐만 아니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통풍 기능도 제공되며, 카브리올레 모델에는 목뒤에 따듯한 바람을 불어주는 에어스카프 기능도 추가할 수 있다.

AMG 모델만의 차량 상태 정보 메뉴도 제공된다. 웜업(Warm-up) 모드에서는 엔진, 변속기 오일 온도와 압력 그리고 터보차저의 부스트 압력 정보가 출력된다. 셋업 화면에서는 서스펜션, AMG 다이내믹스, 배기 시스템, 자세제어장치, 변속기 설정 상태를 볼 수 있고, 중력 가속도, AMG 트랙 페이스와 엔진 데이터 등을 디스플레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그 밖에 수동 변속 모드에서는 노란색 M 텍스트로 표시되며 변속 인디케이터가 작동한다. 모든 정보는 7인치 또는 옵션 사양인 10.25인치 디스플레이에 출력된다.

AMG 스티어링 휠에는 나파 가죽과 다이나미카(DINAMICA) 초극세사 섬유 소재가 적용됐다. 여기에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와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컨트롤할 수 있는 터치 컨트롤 버튼이 스티어링 휠에 장착됐으며, 크루즈 컨트롤 버튼은 스티어링 왼쪽에 위치한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에는 컬러 디스플레이 버튼이 탑재된다. 버튼을 사용하여 AMG 주행 프로그램을 즉각적으로 활성화시킬 수 있다.

변속기는 AMG 스피드쉬프트 MCT 9단이 탑재됐다. 메르세데스-AMG 개발진들은 해당 변속기를 튜닝하여 토크 컨버터를 없애고 습식 스타트-OFF 클러치로 교체했다. 더블 디클러칭 기능은 스포츠 및 스포츠+에서 활성화된다. 또한 수동 변속 모드에 진입하면 운전자가 선택한 기어를 그대로 유지하며 자동으로 상위 단으로 변속하지 않는다.

엔진의 주행 프로그램은 총 여섯 종류가 제공된다. 미끄러운 노면(Slippery),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 레이스 그리고 사용자 정의(Individual) 등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어질리티 기능은 베이직, 어드밴스드, 프로, 마스터로 구분되며 각 프로그램 별로 ESP(Electronic Stability Program)의 개입 정도가 조절된다. 마스터 모드에는 RACE 주행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센터 콘솔에 위치한 디스플레이 버튼을 통하여 수동 변속 모드 및 원하는 서스펜션, 배기 시스템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레이스 서킷에서 주행 데이터를 기록해주는 AMG 트랙 페이스(TRACK PACE)가 C63 S에는 기본으로 적용됐다. 80여 가지 이상의 차량 정보 및 주행 데이터를 수집하고, 필요한 정보를 드라이버에게 제공하여 랩타임 단축을 돕는다.

전자제어 댐핑 시스템인 AMG 라이드 컨트롤(RIDE CONTROL)이 탑재됐다. 전륜 축에는 4링크, 후륜 축에는 독립식 멀티 링크 방식의 서스펜션이 적용됐다. 어댑티브 댐핑 조절 기능도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댐퍼는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 주행모드에 따라 감쇄력을 맞춘다. 여기에 전자제어 LSD를 후륜 축에 탑재해 정교한 주행을 돕는다.

4리터 8기통 바이터보 엔진은 AMG의 여러 모델에 적용된 바 있다. 엔진 내부에 탑재된 터보차저가 특징이며 실린더 헤드는 특별히 열 저항이 높은 알로이 소재를 사용했다. AMG 엔진답게 한 명의 장인이 엔진을 제작한다. 최고출력은 510마력, 최대토크는 71.38kg.m다. C63 S는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를 불과 3.9초 만에 도달한다. 최고속도는 290km/h로 제한된다. 배기 시스템에는 가변 플랩을 장착했다.

그밖에 다이내믹 엔진 마운트를 기본 탑재하여 주행 모드별로 엔진 마운트의 강성이 조절되며, 에너자이징(ENERGIZING) 컴포트가 옵션 사양으로 제공된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