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HOME > 모터스포츠 > 모터스포츠뉴스

모터스포츠뉴스

레디컬, 로터스 원메이크 컵, TCR 코리아 서포트 레이스 확정

슈퍼 카보다 훨씬 빠른 Radical 레이스와 ‘간소화’, ‘경량화’로 드라이빙의 묘미를 보여주는 Lotus 레이스가 2018년 TCR 코리아 서포트 레이스로 펼쳐진다.

TCR 코리아는 ㈜유로 모터스포츠와 두 개의 서포트 레이스를 확정하며 모터 스포츠 팬들에게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올해 4월 국내에 첫 선을 보이는 SR1-Cup은 Radical 차량의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대회이다. Radical 은 레이스에 사용하기에 충분한 스펙을 갖고 있으면서도 누구나 운영할 수 있도록 설계 되어 20년 전 처음 선보인 이래로 모터 스포츠 종주국 영국 레이싱의 판도를 바꿔 놓았다.

이미 르망 24시간 내구레이스에서 여러 번 완주하며 검증을 끝낸 Radical은 ‘녹색 지옥’으로 불리는 뉘른부르크링 코스에서 포르쉐, 람보르기니, 페라리를 제치고 10년 넘게 최고의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유럽 Radical 챌린지를 통해 17명의 WEC(World Endurance Race) 드라이버를 배출했다. SR1-Cup 코리아는 영국의 Radical 챌린지에서 인증한 대회로 수상자에게는 영국에서 열리는 레이스에 참가할 자격이 주어진다.

Lotus cup은 ‘간소화’와 ‘경량화’를 추구하는 Lotus의 창립자 콜린 채프만의 철학을 이어 받은 순수한 드라이빙 대결, 그 자체를 즐기는 레이스이다. Elises, Exiges, Evoras, 3-Elevens 등 Lotus 차량이 참가 가능한 원메이크 대회로 영국은 물론 이탈리아, 미국, 일본 등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TCR 코리아를 통해 한국 무대에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전체의견 보기

전체 최신뉴스 리스트 더 보기

전체 모터스포츠뉴스 리스트 더 보기

시승 영상 검색하기

로드테스트 영상을 한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