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 ‘어반 솔루션 프로젝트’ 참가 스타트업 모집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18.02.2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INI가 스타트업들을 지원하는 ‘어반 솔루션 프로젝트’를 도입한다.

단순한 자동차 브랜드를 넘어, 어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Urban Lifestyle Brand)로 도약하기 위한 이번 프로젝트는 MINI의 글로벌 캠페인 ‘MINI 어반-X’를 국내 실정에 맞게 재구성한 것으로 현재 미국 브룩클린 등 세계 주요 도시에서 도시의 미래를 그려 나가는 스타트업에 다양한 교육과 투자를 진행 중이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글로벌 공유 사무실 임대업체인 위워크(WeWork)에 입주, MINI와 함께 도시 문제 해결을 위한 파트너로 활약함과 동시에 다양한 지원을 제공 받는다.

‘어반 솔루션 프로젝트’를 위해 위워크(Wework) 광화문점에 전용 업무 공간이 구성될 예정이며, 선정된 업체에는 향후 1년간 입주혜택 및 각종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밖에 MINI의 온라인 플랫폼인 도미니크(Dominick) 및 MINI 공식 온라인 채널 등을 통해 홍보 및 판매를 지원하며, 우수 업체로 선발된 세 업체에는 일정의 사업 운영비도 지원된다.

도시 생활을 더욱 효율적이고 즐겁게 만들 창의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5인 이하, 설립 2년 미만의 기 창업 또는 예비 창업팀이자 1년 이내에 제품 혹은 서비스 출시를 목표로 하는 스타트업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사업 계획서의 적합성을 평가해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참여신청은 오는 3월 12일(월) 자정까지 도미니크 공식 홈페이지(dominick.co.kr)를 통해 진행되며, 선정결과는 3월 19일(월)에 발표된다. 선발된 스타트업 기업(1~5인 사업체, 최대 40명)은 오는 4월 2일(월)부터 전용 업무 공간에 입주가 가능하며, 입주기간은 2019년 3월 31일까지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