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 크로스오버 DS4 크로스백(Crossback) 출시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16.06.16 11:1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S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크로스오버 모델인 DS4 크로스백(Crossback)을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 DS4 크로스백은 쿠페와 SUV를 결합한 독특한 컨셉의 크로스오버 모델이다.

차량 전면부에 위치한 'DS 윙'은 육각형 형태의 프론트 그릴과 중앙에 실버 크롬 장식으로 새긴 DS 엠블럼으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LED 해드램프와 제논 모듈이 조합된 'DS LED 비전(DS LED Vision)'이 장착된다.

DS4 크로스백은 DS4에서 전고를 1,535mm로 높이고, 크로스백만의 특징인 그레이 루프 바를 장착했다. 오프로드 주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차체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펜더를 무광의 블랙 라인으로 감쌌다. 차량 범퍼와 리어 스포일러, 휠, 사이드 미러 등을 블랙 컬러로 마무리했다.

이 외에 DS4 크로스백의 측면에는 크롬 장식의 사이드 윈도우, B필러의 DS 엠블럼 장식, 도어 프레임에 위치한 후면 도어 핸들, 독특한 리어 범퍼 크롬 장식 등을 더했다.

DS4 크로스백의 인테리어는 가죽과 크롬을 사용했으며 착좌감을 높인 하프레더 시트를 적용했다.

또한, 7인치 터치스크린은 운전자의 편의를 고려하여 내비게이션, 오디오 등 차량 기능들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순간연비, 누적연비, 평균속도 등 차량에 대한 모든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또한 스티어링 휠의 컨트롤 버튼을 단순하게 만들었다.

DS4 크로스백의 트렁크 공간은 359L이며, 파노라믹 윈드스크린은 앞뒤로 접혔다 펴지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위 아래로 올렸다 내렸다 할 수 있다.

DS4 크로스백의 1.6 BlueHDi 엔진은 최고 출력 120마력, 최대 토크 30.6kg.m의 힘을 발휘하며, 14.5km/ℓ(고속도로: 15.9 / 도심: 13.6)의 연비를 갖췄다.

또한 DS4 크로스백은 차량 정차 시 시동이 자동으로 꺼지고 다시 움직이면 빠르게 재시동을 걸어주는 스톱 앤 스타트 시스템(Stop & Start System)이 탑재됐다. 따라서 정차 시 불필요하게 소모되는 연료와 CO₂ 배출이 없으며, 시내 주행 시 약 15% 의 연비 향상 효과와 평균 5g/km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소 효과를 보인다.

DS4 크로스백에는 새로운 6단 자동변속기 EAT6(Efficient Automatic Transmission)를 탑재했다.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시스템(Blind Spot Monitoring System)은 차량 전면과 후면에 장착되어 있는 4개의 센서를 통해 차량 사각지대의 장애물을 도어 미러에 장착된 LED를 통해 운전자에게 알려준다.

인텔리전트 트랙션 컨트롤(Intelligent Traction Control) 시스템은 거친 도로 환경에서도 편안하고 민첩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특히 미끄럽거나 눈 덥힌 도로 또는 코너에서 차량이 출발할 때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차량의 민첩성을 향상시킨다.

이 외에도 DS4 크로스백에는 ESP, ABS 등의 안전 시스템과 스피드 리미터, 크루즈 컨트롤, 후방 카메라, 힐 어시스트 시스템, 스마트키 시스템, 에어백 등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시스템이 탑재돼있다.

DS4 크로스백은 국내 시장에 So Chic 단일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920만원이다(VAT 포함/개별소비세 인하 적용가).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