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쉐린, 스포츠 타이어 파일롯 스포츠 4 출시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16.05.04 10:1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쉐린타이어가 새롭게 개발한 고성능 타이어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4 (MICHELIN PILOT SPORT 4)를 4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미쉐린에 따르면 파일롯 스포츠 4는 민첩한 반응성과 뛰어난 접지력을 발휘하는 제품으로 일상생활에서 스포츠 드라이빙 감각을 느끼고 싶은 운전자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타이어이다.

특히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4는 기존 슈퍼카 전용 초고성능 타이어와 레이싱 타이어에만 사용하던 다이나믹 리스폰스 기술(DYNAMIC RESPONSE TECHNOLOGY)을 적용하여 차량의 움직임에 즉각 반응하도록 개발됐다.

다이나믹 리스폰스 기술은 내열성과 강성이 뛰어난 하이브리드 아라미드(Hybrid Aramid)와 나일론 강화(Nylon reinforcement) 벨트에 있다. 이 기술로 인해 고속 주행 시 타이어 표면에서 발생하는 고온현상을 막고 원심력으로 인한 트레드 변형을 방지하여 순간적인 움직임에도 만족스러운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특수 고분자 구조의 신개념 복합 컴파운드와 넓어진 직선 그루브디자인을 적용하여 젖은노면에서의 제동력을 향상시키고 여름철 빗길 주행시 안전성을 높였다.

미쉐린에 따르면 파일롯 스포츠 4는 동급 경쟁모델과 비교해 마른노면 제동거리는 1~2m 이상, 젖은 노면 제동거리는 평균 1m 이상 단축된 것으로 나타났다.(獨 TUV 테스트 결과 기준) 타이어 마모 부분 역시 동급 경쟁모델 대비 최대 7,200km 이상 주행 가능한 내마모성을 갖춘것으로 나타났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4는 포르쉐 파나메라와 볼보 S90에 신차용타이어로 공급되고있다.

국내에서는 17인치부터 18인치까지 15개의 사이즈로 우선 공급되며 향후19인치까지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미쉐린코리아에 따르면 파일롯 스포츠4의 국내 가격은 기존 파일롯 스포츠3 대비 동일하거나 미미하게 오른 수준(0~3% 인상)으로 책정했다. 가격은 타이어 사이즈에 따라 20~30만원대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