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블랑팡 슈퍼 트로페오 레이스 2015년 스케줄 발표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14.12.17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Automobili Lamborghini)가 원-메이크 레이스인 ‘람보르기니 블랑팡 슈퍼 트로페오(Lamborghini Blancpain Super Trofeo)의 아시아, 유럽, 그리고 미국 시리즈의 내년도 스케줄을 발표했다.

단일 차종 레이싱인 람보르기니 블랑팡 슈퍼 트로페오 시리즈는 이제 유럽에서만 7번째, 아시아에서 4번째 그리고 미국에서 3번째 해를 맞이하게 된다.

내년에는 신형 람보르기니 우라칸 LP 620-2 슈퍼 트로페오(Lamborghini Huracán LP 620-2 Super Trofeo)의 데뷔 무대가 3개 대륙에서 펼쳐진다. 우라칸 레이스 카는 기존 레이스 카인 람보르기니 가야르도 LP 570-4 슈퍼 트로페오 (Gallardo LP 570-4 Super Trofeo)와 함께 그리드에 서게 된다.

모든 시리즈의 여섯 번째 라운드와 해당 시즌의 마지막 라운드는 세브링(미국 플로리다)에서 개최되며, 11월 21-22일에 각 대륙 최고 선수들이 모여 경쟁하는 월드 파이널이 바로 이어진다.

아시아 시리즈의 경우, 내년 6월 일본 후지에서의 첫 라운드를 시작으로 7월 모테기(Motegi)를 거쳐 8월에는 최초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도심에서 레이스가 펼쳐진다. 이어 9월에 인도네시아 센툴을 거쳐 10월에는 중국 상하이, 이어서 미국 세브링에서 월드 파이널 직전 마지막 라운드가 개최된다.

유럽 시리즈는 이번에도 블랑팡 내구 시리즈(Blancpain Endurance Series)와 함께 열리게 될 것이다. 미국 시리즈는 최초로 텍사스 코타가 추가됐다.

2009년 첫 번째 시즌부터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의 간판 파트너인 스위스의 시계 제조사인 블랑팡은 이번에도 유럽, 아시아 그리고 북미에서 열리게 될 3개의 시리즈를 모드 후원할 것이며, 또 다른 스폰서인 피렐리(Pirelli)와 OMP, 기능성 스포츠웨어 제조사인 X-바이오닉(X-Bionic)도 후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