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125cc 스쿠터 3세대 PCX 출시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14.05.15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다코리아가 ‘All New PCX’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15일 밝혔다.

혼다 PCX는 2010년 국내 출시 이후 1만대 이상 판매된 스쿠터이다. PCX는 125cc 엔진을 탑재하고 ‘아이들링 스톱 시스템’을 적용해 54.1km/ℓ의 연비를 갖는다.

이번 3세대 풀 체인지 모델로 선보이는 ‘All New PCX’의 전면 및 후면부의 디자인은 기존의 곡선형에서 보다 공격적인 직선형으로 바꿨다. 더욱 커진 헤드라이트와 테일 램프에는 LED램프를 적용했다.

중앙 계기반은 LCD화면을 채택해 시간, 주행거리, 평균 연비 등 운전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시트 하단의 넓은 수납 공간과 이너 박스(Inner Box)의 용량 증가로 공간 효율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운전편의를 위한 스마트 폰 등 기기 충전이 가능한 AC 소켓도 장착했다.

All New PCX 는 새로운 스쿠터용 엔진 eSP(enhanced Smart Power)를 탑재해 보다 효율적인 에너지 전달이 가능해졌다. 배터리 사이즈는 기존 6Ah에서 7.5Ah로 변경되었고, 연료 탱크 용량도 8.0ℓ 로 늘어났다. 또한 기존과 동일하게 연료 탱크를 아래쪽에 배치했고 14인치 휠베이스를 적용했다.

All New PCX는 화이트, 블랙, 브론즈메탈릭 3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가격은 395만원(부가세 포함)이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