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 EQ 2026년 가을 출시

GLC EQ 이어서 출시 예상, C-Class with EQ Technology

2025-11-14     전인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전동화 모델, C-클래스 EQ의 프로토타입이 포착됐다. 800V MB.EA 차세대 아키텍처 플랫폼을 탑재해 충전능력과 주행효율을 확보했다. 1회 충전 주행 거리는 WLTP 기준 최대 800km에 달할 것으로도 기대된다. C-클래스 EQ는 2026년 2분기 중 생산이 이뤄질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 EQ는 64kWh급 배터리 팩을 갖춘 C 200 EQ 및 94kWh급의 C 400 4MATIC EQ 등의 트림 구성을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GLC EQ에도 적용된 eATS 2.0 전기 모터를 탑재해 2단 변속기로 주행 효율 및 성능도 높인다. 최고출력은 483마력, 최대토크 79.9kgfm 수준이 예상된다. 

 

 

전기 모터는 루마니아 세베슈(Sebes)에 위치한 메르세데스-벤츠 공장에서 생산되며 배터리는 독일 카멘츠(Kamenz)에서 만들어진다. 최종 차체 조립은 헝가리 케치케메트(kecskemét

) 공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C-클래스 EQ는 노치백 형태로 외관을 갖춘 모습이다. 전면부는 EQ 모델의 매끄럽고 간결한 윤곽이 눈에 띈다. 또한 짧은 오버행을 갖춰 역동적인 인상과 함께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했을 것으로 기대된다. GLC EQ에서 선보인 그릴도 동일하게 적용됐을 것으로 예상된다. 

 

 

도어 핸들은 모두 매립형이 선택됐다. 또한 내연기관 C-클래스 모델과 달리 사이드미러의 위치가 A필러가 아닌 도어에 장착되어 있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후면부에는 메르세데스-벤츠가 다양한 모델들에 확대 적용하고 있는 삼각별 리어램프의 모습도 볼 수 있다.

 

 

그 밖에 대형 파노라마 루프의 적용 및 최신 운영체제 MB.OS도 탑재가 예상된다. MB.DRIVE도 적용된다면 일부 국가를 대상으로 레벨2++급에 해당하는 운전자 주행 지원 기능도 기대해볼 수 있다. 

 

 

C-클래스 EQ는 2026년 2분기 유럽에서 생산을 시작해 가을에 출시가 예상된다. C-클래스 EQ는 BMW i4, 아우디 A4 e-tron, 테슬라 모델 3 등 중형 전기차들과 맞붙을 예정이다. C-클래스 EQ의 유럽 출시 가격은 5만 5천유로(한화 약 9339만)로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