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로마 후속 '아말피' 공개
페라리 로마를 대체하는 새로운 프런트 미드 V8 2+ 쿠페, ‘페라리 아말피’가 전격 공개됐다.
유려하면서도 미니멀한 접근법을 기반으로 디자인된 페라리 아말피는 입체감과 매끈한 표면을 통해 모던하면서도 역동적인 인상을 전달한다. 전면부에서는 대형 공기 흡입구와 640마력(cv)의 V8 터보 엔진을 품은 길고 보닛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후면부에는 고속 주행 시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통합형 액티브 스포일러가 장착돼 있는데, 이는 단조 휠 및 탄소섬유 부품들과 조화를 이루며 스포티하면서도 우아한 디자인을 연출한다.
실내에는 듀얼 콕핏(운전자와 동승자 각각을 감싸는 듯한 독립적인 공간 구성) 레이아웃이 적용되었고, 신형 스티어링 휠에는 물리 버튼과 함께 페라리의 상징적인 시동 버튼이 다시 도입됐다.
통합형 중앙 디스플레이와 인체공학적으로 배치된 버튼 덕분에, 역동적인 주행 상황에서도 차량을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탄소섬유 소재 및 포인트 스티칭을 광범위하게 사용함으로써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한 2+ 구성으로 뒷좌석을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짐을 더 실을 수도 있고 자녀를 태울 수도 있다.
페라리 아말피의 중심에는 트윈 터보 V8이 자리하고 있는데, 이는 여러 차례 엔진상을 수상한 F154 계열에서 파생되어 한층 진화된 버전이다. 최고 출력은 640마력에 달하며,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는 빠르고 부드러운 변속을 제공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3.3초, 시속 200km까지 9.0초 만에 도달하며, 출력 대 중량비는 마력(hp)당 2.29kg로 동급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브레이크 바이 와이어(brake-by-wire, 기계적 유압 대신 전기 신호로 제동하는 방식) 시스템, 노면 상태나 주행 조건에 상관없이 안정적인 성능을 발휘하는 ABS 에보(Anti-lock Braking System EVO, 잠김 방지 제동 시스템의 진화형) 제어 시스템, 더욱 정밀하고 점진적인 응답성을 제공하도록 개선된 조향 시스템의 도입으로 차량의 움직임은 한층 정교해졌다.
능동형 공기역학 시스템에는 새로운 통합형 리어 모바일 윙이 탑재되어 어떠한 주행 조건과 마네티노 설정에서도 안정성을 보장하며, 차량의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극대화하는 데 기여한다.
페라리 아말피에는 페라리 라인업에서 선보인 최신 기술 솔루션들이 대거 적용됐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는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가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으며,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도 제공된다. 최신 HMI(Human Machine Interface)에는 신형 스티어링 휠, 디지털 계기판, 10.25인치 수평형 중앙 디스플레이가 포함되어 있다.
선택 사양인 프런트 리프터 시스템은 시속 35km 이하의 속도에서 차체를 최대 40mm까지 들어올려, 방지턱을 비롯한 도심 속 장애물을 안전하게 통과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부메스터(Burmester)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