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7회 렉서스 RX450hL

3열이 추가된 6인승 하이브리드 SUV 렉서스 RX450hL 리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21-04-09

다른영상보기

차량가격

  • RX
  • RX 350 EXECUTIVE ₩ 83,600,000
  • RX 450h SUPREME ₩ 81,200,000
  • RX 450h EXECUTIVE ₩ 89,600,000
  • RX 450h F SPORT ₩ 89,900,000
  • RX 450hL LUXURY+ ₩ 90,600,000
  • RX 450hL EXECUTIVE ₩ 95,600,000
  • VAT 포함 가격

  • 개소세 인하분(3.5%) 미적용 가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렉서스 (Lexus)
기본 보증 4년 / 10만 km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하이브리드 배터리 10년 / 20만km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RX450hL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구분 RX450hL
크기 길이 (mm) 5,000
너비 (mm) 1,895
높이 (mm) 1,720
휠베이스 (mm) 2,790
트레드 앞/뒤 (mm) 1,640 / 1,630
공차 무게 (Kg) 2,260
연료 탱크 용량 (L) 65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승차 정원 6명
엔진 형식 V6 DOHC 하이브리드
연료 하이브리드
배기량 (㏄) 3,456
굴림방식 4륜 구동(AWD)
최고출력 (ps/rpm) 262 / 6,000
최대토크 (kg*m/rpm) 34.2 / 4,600
복합 연비 (km/ℓ) 12.3
도심연비 (km/ℓ) 12.7
고속도로연비 (km/ℓ) 11.9
연비 등급 3등급
CO2 배출량 (g/km) 134
섀시 보디형식 SUV
서스펜션 앞/뒤 맥퍼슨 스트럿 / 더블 위시본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타이어 앞/뒤 235 / 55 20
타이어 모델명 PREMIER LTX , 미쉐린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e-CVT
성능 최고시속 (km/h)
0 → 100km/h 가속 (s)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마크 레빈슨
기타 국내 출시일 2020년 03월 18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아이들 RPM
아이들 RPM + A/C On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132 세로 : 55 높이 : 68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RX450hL
0~10 km/h 0.65초0.89m
0~20 km/h 1.22초3.26m
0~30 km/h 1.77초7.08m
0~40 km/h 2.39초13.08m
0~50 km/h 3.01초20.84m
0~60 km/h 3.74초32.01m
0~70 km/h 4.58초47.14m
0~80 km/h 5.52초66.80m
0~90 km/h 6.57초91.58m
0~100 km/h 7.76초122.90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RX450hL
100~0 km/h 2.98초41.02m
90~0 km/h 2.67초32.84m
80~0 km/h 2.38초25.97m
70~0 km/h 2.09초19.93m
60~0 km/h 1.80초14.68m
50~0 km/h 1.51초10.25m
40~0 km/h 1.21초6.52m
30~0 km/h 0.92초3.70m
20~0 km/h 0.61초1.55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무게배분

RX450hL

630.5 Kg
(26.77 %)
554.0 Kg
(23.53 %)
609.5 Kg
(25.88 %)
561.0 Kg
(23.82 %)

총 2355.0 Kg

52.65 : 47.35 50.30 : 49.70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21-02-08)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정숙성 소음 측정값

RX450hL

앞좌석
43.0
차량중심부
39.5
윈드쉴드/
대시보드

44.0
뒷좌석
40.5
약 39.5 약 58.5

* 측정단위 : dBA (2021-02-08)

RX450hL
장점 기존 대비 향상된 승차감
동급 최고 수준의 주행 연비
고급스러운 소재, 버튼 및 다이얼 조작감도 최고 수준
단점 너무나 형식적인 3열 공간
핸들링, 코너링 등 주행 성능은 개선할 부분
성능 평가 RX450hL
엔진 8
트랜스 미션 8
서스펜션 6
타이어 4
브레이크 6
승차감 9
실내 부분 평가 RX450hL
편의장비 9
사운드 시스템 9
앞좌석 공간 8
뒷좌석 공간 6
가격 평가 RX450hL
가격대비 가치 6
차량가격 9,560만원
(2021.04)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1개가 있습니다.
  • 아슈 님 (ashu****)

    음...3열의 공조기 조작부는 너무 올드해 보이네요...특히 송풍구가 1980년대 느낌이...콘솔박스내의 USB포트가 2개인건 좋은데 USB포트의 마감이 아쉽네요. 5천원짜리 USB허브에서나 볼듯한 골격이보이는 USB포트를 이런 고급차량에서 사용하기에는 좀 아쉽네요. 특이한점중 하나는 CD플레이어가 있는것도 재미있네요. 미국을 타게팅해서 만든거라서 그런지 몰라도 조금은 투박한 느낌도 있고요...앞뒤로 긴 오버행도 한몫하고요..

    2021-04-13 오전 09:44(106.*.*.146)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