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최신뉴스

그린카, 프리미엄 차량 케어 클린존 운영

2023-09-22 오후 12:37:50
서울에 사는 A(40대)씨는 친구들과 대구 여행을 계획하면서 동대구역까지는 KTX로 이용하고, 역사 주변에서 차량을 대여하여 이동하기로 했다. 당일치기로 12시간 이내로 차량을 이용할 예정이라 렌터카보다는 카셰어링으로 예약하기로 했지만 차량 내,외부 청결 상태나 차량 기본 점검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걱정이었다.

롯데렌탈의 카셰어링 전문 브랜드 그린카(대표이사: 최진환)가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제주 공항 및 KTX역에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린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그린카 ‘클린존’은 이용자의 쾌적한 이동을 위한 최적의 차량 컨디션을 제공하고자 그린카가 선보이는 프리미엄 차량 케어 서비스다. 카셰어링에서 아쉬웠던 차량 청결과 차량 상태를 개선하고자 상시 세차에서 기본 정비까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업무용 차량 대여와 가족이나 지인과의 여행수요가 많은 제주공항을 비롯하여 KTX역 주변 35곳의 클린존에 특화되어 제공된다.

‘클린존’ 차량들은 내·외부 상시 세차, 타이어 공기압과 워셔액 등과 같은 기본 점검 서비스가 제공되고, 케어 완료 후 전문 테크니션의 점검표가 차량에 비치되어 어떤 항목들이 점검 및 관리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클린존은 차량 청결 뿐만 아니라 환경을 생각하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물 500ml로 세차하는 워터리스 방식을 도입하고, 차량내 비치된 물품들은 생분해, 친환경 소재 중심으로 제작되었다. 여기에 그린카 시그니처 향을 더해 고객들이 쾌적한 이동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그린카 클린존은 제주공항을 포함해 KTX역 강릉역, 광주송정역, 동대구역, 대전역, 목포역, 순천역, 신경주역, 여수EXPO역, 울산역, 익산역, 전주역, 천안아산역까지 총 13곳의 공항·역 중심으로 마련된 35여 곳에서 운영된다. 상세 지역은 그린카 앱 내에서 ‘클린존’ 키워드로 검색 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그린카는 ‘클린존’ 오픈에 맞추어 3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친환경 식물 유래 성분으로 만든 동구밭 ‘가꿈비누’ 총 200개가 클린존 차량 내 랜덤 비치된다. 다음으로 클린존 차량 이용후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오는 10월 22일까지 그린카 클린존 차량을 이용하고 이용후기를 남기면 총 100만 그린포인트를 지급한다. 마지막으로 그린카 인스타그램에 함께 참여하고자 하는 친구를 태그하고 서비스 기대평을 개시하면 커피 쿠폰을 지급한다. 상세한 내용은 그린카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린카 관계자는 “그린카 클린존은 공유차량의 합리적인 가격에 프리미엄 차량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며, “업무, 여행을 포함한 광역 이동에 있어 고객들이 좀 더 편안하고 쾌적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클린존을 점차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