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1일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인도 그랑프리 개최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23.02.10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ABB FIA Formula E World Championship, 이하 포뮬러 E)의 ‘2023 그린코 하이데라바드 E-PRIX(2023 GREENKO HYDERABAD E-PRIX)’ 경기가 2월 11일(현지시간) 인도에서 개최된다.

경기가 진행되는 ‘더 하이데라바드 서킷(The Hyderabad Circuit)’은 총 2.835km 길이로 18개의 코너가 포함되어 있으며, 하트 모양으로 유명한 인도 관광지 ‘후세인 사가르(Hussain Sagar) 호수’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한낮에는 30도를 넘는 고온다습하면서도 오전과 밤 시간대에는 서늘한 기후로 큰 일교차를 보이기 때문에, 오전과 오후에 나눠서 진행되는 예선 및 본경기 모두에서 일관되면서도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레이싱 타이어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은 멕시코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진행된 포뮬러 E의 지난 3개 라운드 모두 최고의 타이어 퍼포먼스와 일관된 성능을 발휘했다. 특히 각 라운드의 우승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혁신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기술력을 입증한 만큼 까다로운 기후 조건이 도전 과제인 이번 대회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포뮬러 E 시리즈 역사상 처음으로 인도에서 개최되는 대회로 많은 모터스포츠 팬들로부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인도 완성차 브랜드 ‘마힌드라(Mahindra)’가 운영하는 ‘ABT 큐프라 포뮬러 E 팀(ABT CUPRA FORMULA E TEAM)’과 ‘마힌드라 레이싱(MAHINDRA RACING)’ 팀이 ‘홈 서킷’에서 시즌 첫 우승을 차지할 수 있을 지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