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동차공학회, 2022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개최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22.08.25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자동차공학회(회장 : 권상순 르노코리아자동차 부사장)는 ‘2022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조직위원장 : 이종수 현대자동차 부사장)’를 8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군산새만금자동차경주장에서 개최한다.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는 대학생들이 직접 만든 자동차로 경연을 펼치는 대회로 대학생들에게 자동차를 직접 설계 및 제작기술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자동차산업의 전문가로 양성하고자 한국자동차공학회에서 2007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대회 참가부문은 비포장도로 경기인 바하(Baja)부문, 포장도로 경기인 포뮬러(Formula)부문과 기술아이디어 및 디자인을 평가하는 기술부문이 있으며 올해 전국 총 77개 대학 121개 팀에서 약 2,300여명이 참가 할 예정이다.

특히 기술부문(기술아이디어, 디자인)에는 드라이버의 편의를 위한 맞춤형 차량 계기 시스템, 조향각에 따른 차선변경 안내 레이저, 사각지대 및 사고 방지 스마트 사이드미러 등이 기술아이디어에 출전하였으며 대한민국이 개발한 초음속 전투기 KF-21을 모티브로 한 차량 등이 디자인 부문에 출전하여 독특한 디자인과 획기적인 아이디어로 참관객의 이목을 끌 예정이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한 참가인원 제한으로 대회가 연기되거나 축소되어 진행되었으나 올해는 정상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며 KSAE Grand Prix Baja, KSAE Grand Prix Formula 수상팀에게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및 총 3,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부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올해에는 경기 외에도 대회 첫날 저녁에는 특별강연과 축하공연으로 대회를 축하하는 ‘자작차인의 밤’ 행사를 개최하며 대회 마지막 날인 28일(일)에는 결승 경기가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본 대회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ksae.org/jajak)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