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업계소식

토요타, ‘2021 토요타 주말농부’ 시작

2021-05-17 오전 10:11:19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지난 15일 ‘2021 토요타 주말농부’의 시작을 온라인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토요타 주말농부’ 프로그램은, (사)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와 함께 친환경 농법으로 작물을 재배하고, 수확물의 일부를 사회복지법인 안나의 집에 기부하는 등 환경보호와 이웃사랑을 동시에 실천하는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인해 계획된 오프닝 행사는 취소되었지만, 토요타 주말농부로 선발된 45가족에게 프로그램 소개 및 텃밭 배정 등에 대해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했다. 공개 모집을 통해 선정된 가족들은 수원시 팔달구에 위치한 텃밭을 개별적으로 방문하여 토요타 주말 농부로서 첫 농사 작업인 모종 심기를 체험하였다.

특히, 이번에 선발된 가족은 친환경 농법으로 텃밭을 가꾸며 농산물을 재배할 뿐만 아니라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고 자원을 재활용하여 쓰레기를 줄이는 ‘제로 웨이스트’ 등 향후 6개월간 2050 탄소 중립 실천과 관련된 다양한 미션에 참가하게 된다. 또한, 11월에는 텃밭에서 직접 기른 배추로 김치를 담가 기부하는 ‘사랑의 김장 나누기’가 예정되어 있다.

한국토요타자동차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우리 모두의 작은 노력이 건강한 지구와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첫걸음이라고 생각한다”며, “토요타 주말농부 가족들이 일상 생활 속 친환경 실천에 참가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해 가겠다”고 말했다.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