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2회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43 4매틱+

메르세데스-AMG가 독자 개발한 세 번째 모델, 페이스리프트 된 메르세데스-AMG GT 43 4도어 4매틱+ 리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22-08-13

다른영상보기

차량가격

  • GT 4Door Coupe
  • GT 43 4Matic+ (21년식) ₩ 137,600,000
  • GT 63 S 4Matic+ (21년식) ₩ 241,600,000
  • GT 43 4Matic+ (22년식) ₩ 143,100,000
  • GT 63 S 4Matic+ Special Edition (22년식) ₩ 169,600,000
  • VAT 포함 가격

  • 개별 소비세 3.5% 인하분은 적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메르세데스-벤츠 (Mercedes-Benz)
기본 보증 3년 / 10만 km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CompactPlus Pakage
소모성 부품 유지 프로그램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GT 43 4매틱+

외관

구분 GT 43 4매틱+
크기 길이 (mm) 5,050
너비 (mm) 1,955
높이 (mm) 1,455
휠베이스 (mm) 2,950
트레드 앞/뒤 (mm) 1,668 / 1,664
공차 무게 (Kg) 2,080
연료 탱크 용량 (L) 80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456
승차 정원 5명
엔진 형식 I6 3.0 Turbo Charger MHEV
연료 가솔린
배기량 (㏄) 2,999
굴림방식 4륜 구동(AWD)
최고출력 (ps/rpm) 367 / 5,500-6,100
최대토크 (kg*m/rpm) 51.0 / 1,600-4,500
복합 연비 (km/ℓ) 8.6
도심연비 (km/ℓ) 7.9
고속도로연비 (km/ℓ) 9.5
연비 등급 5등급
CO2 배출량 (g/km) 212
섀시 보디형식 쿠페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타이어 앞/뒤 265 / 40 20
타이어 모델명 PILOT SPORT 4 S , 미쉐린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9단
성능 최고시속 (km/h) 270
0 → 100km/h 가속 (s) 4.9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부메스터
기타 국내 출시일 2022년 03월 21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아이들 RPM
아이들 RPM + A/C On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세로 : 높이 :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GT 43 4매틱+
0~10 km/h 0.42초0.42m
0~20 km/h 0.74초1.85m
0~30 km/h 1.14초4.64m
0~40 km/h 1.55초8.53m
0~50 km/h 2.03초14.10m
0~60 km/h 2.46초21.01m
0~70 km/h 3.07초31.81m
0~80 km/h 3.77초46.35m
0~90 km/h 4.44초62.90m
0~100 km/h 5.30초85.36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GT 43 4매틱+
100~0 km/h 2.57초34.53m
90~0 km/h 2.32초27.95m
80~0 km/h 2.08초23.20m
70~0 km/h 1.83초17.91m
60~0 km/h 1.58초13.32m
50~0 km/h 1.33초9.41m
40~0 km/h 1.08초6.19m
30~0 km/h 0.81초3.21m
20~0 km/h 0.56초1.47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무게배분

GT 43 4매틱+

473.0 Kg
(23.06 %)
551.5 Kg
(26.88 %)
596.5 Kg
(29.07 %)
430.5 Kg
(20.99 %)

총 2051.5 Kg

52.13 : 47.87 49.94 : 50.06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22-08-03)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정숙성 소음 측정값

GT 43 4매틱+

앞좌석
42.0
차량중심부
39.5
윈드쉴드/
대시보드

43.0
뒷좌석
44.0
약 39.5 약 58.5

* 측정단위 : dBA (2022-08-03)

GT 43 4매틱+
장점 빈틈없이 섀시 구성
슈퍼카 수준의 기계적 성능 및 감성
6기통 모델로는 좋은 수준의 (엔진 및 배기) 사운드 구현
여전히 경쟁력 있는 스포츠카 분위기의 인테리어
단점 고성능에는 다소 부족한 평이한 파워트레인(엔진, 변속기)
부분 변경이지만 소극적 변화 추구
성능 평가 GT 43 4매틱+
엔진 6
트랜스 미션 6
서스펜션 9
타이어 8
브레이크 8
승차감 7
실내 부분 평가 GT 43 4매틱+
편의장비 9
사운드 시스템 8
앞좌석 공간 8
뒷좌석 공간 7
가격 평가 GT 43 4매틱+
가격대비 가치 7
차량가격 1억 4310만원
(2022.08)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1개가 있습니다.
  • 빨간모자 님 (equu****)

    가격표 마지막 스페셜 에디션 GT 63으로 잘못 표기된것 같습니다.

    2022-08-16 오후 02:04(117.*.*.4)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