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0회 테슬라 모델 Y 롱 레인지

테슬라의 전기 SUV, 주행 가능 거리는 최대 511km인 테슬라 모델 Y 롱레인지 모델 리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21-0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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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가격

  • Model Y
  • 모델 Y Standard Range ₩ 59,990,000~
  • 모델 Y Long Range ₩ 69,990,000~
  • 모델 Y Performance ₩ 79,990,000~
  • VAT 포함 가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개별 소비세 인하분은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워런티

테슬라 (Tesla)
기본 보증 4년 / 8만 km
연장 프로그램 있음
비고
서비스 센터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모델 Y 롱 레인지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구분 모델 Y 롱 레인지
크기 길이 (mm) 4,750
너비 (mm) 1,920
높이 (mm) 1,625
휠베이스 (mm) 2,890
트레드 앞/뒤 (mm) /
공차 무게 (Kg) 2,000
연료 탱크 용량 (L)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승차 정원 5명
엔진 형식
연료 전기
배기량 (㏄)
굴림방식 4륜 구동(AWD)
최고출력 (ps/rpm) 374 /
최대토크 (kg*m/rpm) 52.1 /
복합 연비 (km/ℓ)
도심연비 (km/ℓ)
고속도로연비 (km/ℓ)
연비 등급 등급
CO2 배출량 (g/km)
섀시 보디형식 SUV
서스펜션 앞/뒤 /
브레이크 앞/뒤 N/A / N/A
타이어 앞/뒤 /
타이어 모델명 , N/A
트랜스미션 형식
성능 최고시속 (km/h) 217
0 → 100km/h 가속 (s) 5.0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기타 국내 출시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아이들 RPM
아이들 RPM + A/C On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세로 : 높이 :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모델 Y 롱 레인지
0~10 km/h 0.55초0.68m
0~20 km/h 1.03초2.68m
0~30 km/h 1.51초6.01m
0~40 km/h 2.00초10.78m
0~50 km/h 2.48초16.79m
0~60 km/h 2.97초24.28m
0~70 km/h 3.45초32.94m
0~80 km/h 3.95초43.36m
0~90 km/h 4.51초56.59m
0~100 km/h 5.13초72.98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모델 Y 롱 레인지
100~0 km/h 2.60초35.12m
90~0 km/h 2.38초29.32m
80~0 km/h 2.12초23.19m
70~0 km/h 1.85초17.56m
60~0 km/h 1.57초12.50m
50~0 km/h 1.34초8.99m
40~0 km/h 1.08초5.74m
30~0 km/h 0.82초3.23m
20~0 km/h 0.56초1.42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무게배분

모델 Y 롱 레인지

496.5 Kg
(25.08 %)
492.5 Kg
(24.87 %)
482.5 Kg
(24.37 %)
508.5 Kg
(25.68 %)

총 1980.0 Kg

49.45 : 50.55 49.95 : 50.05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21-02-26)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정숙성 소음 측정값

모델 Y 롱 레인지

앞좌석
차량중심부
윈드쉴드/
대시보드

뒷좌석

* 측정단위 : dBA (2021-02-26)

모델 Y 롱 레인지
장점 업데이트(OTA)를 통한 꾸준한 진화
최대 500km에 달하는 장거리 주행 능력
5초대 초반의 빠른 가속 성능
간결하고 심플한 실내 디자인
단점 HUD 부재 및 운전자의 시선을 빼앗는 중앙 모니터
아직 갈길이 먼 조립 품질
성능 평가 모델 Y 롱 레인지
엔진 9
트랜스 미션 0
서스펜션 7
타이어 7
브레이크 6
승차감 5
실내 부분 평가 모델 Y 롱 레인지
편의장비 8
사운드 시스템 6
앞좌석 공간 8
뒷좌석 공간 8
가격 평가 모델 Y 롱 레인지
가격대비 가치 7
차량가격 6,999만원
(2021.03)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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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의견 2개가 있습니다.
  • 아슈 님 (ashu****)

    계기판이 없어서 불편해 보이네요. HuD라도 있었으면 괜찮았을듯한데...안타깝네요.

    2021-03-08 오전 11:37(106.*.*.146)
  • astray 님 (leed****)

    테슬라
    단점이 분명하고 잡을 생각이 없는 기업
    탈 것의 본질인 안정성에 더 집중해주기를

    2021-03-07 오전 11:48(211.*.*.1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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