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51회 현대 벨로스터 N DCT

현대차의 고성능 브랜드 N이 내놓은 국내 첫 작품. 275마력 성능 내는 벨로스터 N DCT 퍼포먼스 패키지 영상 리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20-08-06

다른영상보기

차량 가격

  • Veloster n
  • 벨로스터 N 6단 MT ₩ 30,190,000
  • 벨로스터 N 6단 MT + 퍼포먼스 패키지 ₩ 32,150,000
  • 벨로스터 N 8단 DCT + 퍼포먼스 패키지 ₩ 34,600,000
  • VAT 포함 가격

  • 개별 소비세 인하분은 반영함.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현대 (Hyundai)
기본 보증 2년/8만km or 3년/6만km or 4년/4만km 中 택1(18년 1월 1일 이후 출고)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보증 수리 안내 사이트 바로가기 ▶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벨로스터 N(퍼포먼스패키지)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구분 벨로스터 N DCT
크기 길이 (mm) 4,265
너비 (mm) 1,810
높이 (mm) 1,395
휠베이스 (mm) 2,650
트레드 앞/뒤 (mm) 1,557 / 1,573
공차 무게 (Kg) 1,460
연료 탱크 용량 (L) 50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승차 정원 5명
엔진 형식 I4 2.0 T-GDi
연료 가솔린
배기량 (㏄) 1,998
굴림방식 전륜 구동 (FF)
최고출력 (ps/rpm) 275 / 6,000
최대토크 (kg*m/rpm) 36.0 / 1,450~4,700
복합 연비 (km/ℓ) 10.2
도심연비 (km/ℓ) 8.9
고속도로연비 (km/ℓ) 12.3
연비 등급 4등급
CO2 배출량 (g/km) 167
섀시 보디형식 해치백
서스펜션 앞/뒤 /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타이어 앞/뒤 235 / 35 R19
타이어 모델명 P Zero , 피렐리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8단 DCT
성능 최고시속 (km/h)
0 → 100km/h 가속 (s)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JBL
기타 국내 출시일 2020년 04월 21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아이들 RPM 750
아이들 RPM + A/C On 750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세로 : 높이 :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벨로스터 N DCT
0~10 km/h 0.62초0.90m
0~20 km/h 1.14초3.10m
0~30 km/h 1.70초6.99m
0~40 km/h 2.25초12.34m
0~50 km/h 2.84초19.73m
0~60 km/h 3.36초27.66m
0~70 km/h 4.02초39.62m
0~80 km/h 4.70초53.76m
0~90 km/h 5.50초72.66m
0~100 km/h 6.33초94.68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벨로스터 N DCT
100~0 km/h 2.79초37.48m
90~0 km/h 2.55초31.15m
80~0 km/h 2.28초24.78m
70~0 km/h 2.01초19.18m
60~0 km/h 1.75초14.48m
50~0 km/h 1.46초10.06m
40~0 km/h 1.17초6.43m
30~0 km/h 0.87초3.52m
20~0 km/h 0.59초1.58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무게배분

벨로스터 N DCT

459.5 Kg
(32.33 %)
259.0 Kg
(18.22 %)
456.5 Kg
(32.11 %)
246.5 Kg
(17.34 %)

총 1421.5 Kg

64.44 : 35.56 50.55 : 49.45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20-07-13)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정숙성 소음 측정값

벨로스터 N DCT

앞좌석
42.0
차량중심부
41.0
윈드쉴드/
대시보드

44.0
뒷좌석
42.0
약 41.0 약 64.5

* 측정단위 : dBA (2020-07-13)

벨로스터 N DCT
장점 서킷 같은 환경에서 최고의 즐거움 주는 해치백
포르쉐 뺨칠 수준의 변속기 제어 프로그램(N모드)
전륜구동(FF)방식 차량의 약점인 언더스티어 최소화(e-LSD)
주행모드 세분화를 통해 자신에 맞는 스타일 추구 가능(N 커스텀 모드)
단점 고성능 브랜드의 상징적 상품이라기엔 다소 애매한 성능
소형차 수준에도 못 미치는 인테리어 소재
성능 평가 벨로스터 N DCT
엔진 7
트랜스 미션 9
서스펜션 8
타이어 6
브레이크 6
승차감 4
실내 부분 평가 벨로스터 N DCT
편의장비 7
사운드 시스템 6
앞좌석 공간 8
뒷좌석 공간 6
가격 평가 벨로스터 N DCT
가격대비 가치 10
차량가격 만원
(2020.08)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