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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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0회

브랜드 : 닛산
모   델 : 리프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 효율성 증대를 통해 경쟁력 키운 닛산 리프 영상 리뷰.
유투브 고화질 영상 보기

텍스트 시승기 보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19-03-23
  • 구매정보
  • 갤러리
  • 제원표
  • 다이나모
  • 무게배분
  • 소음측정
  • 평가

차량가격

  • Leaf
  • 리프 S ₩ 41,900,000
  • 리프 SL ₩ 49,000,000
  • VAT 포함 가격

  • 개소세 인하분 적용 가격입니다.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닛산 (Nissan)
기본 보증 3년 / 10만 km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리프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구분 리프
크기 길이 (mm) 4,480
너비 (mm) 1,790
높이 (mm) 1,545
휠베이스 (mm) 2,700
트레드 앞/뒤 (mm) /
공차 무게 (Kg) 1,585
연료 탱크 용량 (L)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승차 정원 5명
엔진 형식 AC 모터
연료 전기
배기량 (㏄)
굴림방식 전륜 구동 (FF)
최고출력 (ps/rpm) /
최대토크 (kg*m/rpm) 32.6 /
복합 연비 (km/ℓ)
도심연비 (km/ℓ)
고속도로연비 (km/ℓ)
연비 등급 1등급
CO2 배출량 (g/km) 0
섀시 보디형식 해치백
서스펜션 앞/뒤 독립식 서브프레임 마운팅 스트럿 / 토션 빔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타이어 앞/뒤 215 / 50 R17
타이어 모델명 에너지 세이버 A/S , 미쉐린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파워스티어링 형식 N/A 모델 :
성능 최고시속 (km/h)
0 → 100km/h 가속 (s)
안전 에어백 세대 : , 개수 :
충돌테스트 N/A N/A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기타 국내 출시일 2019년 03월 18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휠 구동 출력 (hp/rpm) /
휠 구동 출력 손실률 (%)
휠 구동 토크 (kg.m/rpm) /
휠 구동 토크 손실률 (%)
아이들 RPM
아이들 RPM + A/C On
연비(Km/l) 100~110Km/h : , 80Km/h : , 시내주행 :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100 세로 : 82 높이 : 91
아이들 상태 (dBA)
80km/h 주행시 소음 (dBA)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다이나모미터
리프
최고 출력 (ps) /
휠 구동 출력 (whp) /
손실률 (%)
최대 토크 (ps) 32.6 /
휠 구동 토크(kg/m) /
손실률 (%)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리프
0~10 km/h 0.71초0.93m
0~20 km/h 1.34초3.55m
0~30 km/h 1.98초8.00m
0~40 km/h 2.61초14.13m
0~50 km/h 3.25초22.14m
0~60 km/h 3.99초33.49m
0~70 km/h 4.85초49.04m
0~80 km/h 5.86초70.11m
0~90 km/h 7.06초98.47m
0~100 km/h 8.43초134.65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리프
100~0 km/h 3.17초43.29m
90~0 km/h 2.87초35.38m
80~0 km/h 2.55초27.81m
70~0 km/h 2.25초21.54m
60~0 km/h 1.94초15.93m
50~0 km/h 1.63초11.19m
40~0 km/h 1.30초7.06m
30~0 km/h 0.99초4.05m
20~0 km/h 0.67초1.83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무게배분

리프

468.5 Kg
(29.69 %)
338.0 Kg
(21.47 %)
440.5 Kg
(27.87 %)
331.0 Kg
(20.97 %)

총 1578.0 Kg

57.56 : 42.44 51.16 : 48.84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19-03-18)

오토뷰 로드테스트 정숙성 소음 측정값

리프

앞좌석
29.0
차량중심부
29.0
윈드쉴드/
대시보드

29.0
뒷좌석
29.0
약 29.0 약 58.5

* 측정단위 : dBA (2019-03-18)

리프
장점 운전 재미 지향할 수 있는 날카로운 핸들링 성능
전기차 특유의 정숙성 확보
이질감을 최소화시킨 브레이크 페달
수입차로는 경쟁력 있는 가격 정책
완전 정지까지 가능한 E-페달 도입
단점 어라운드 뷰 모니터 화질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성능
아직까지는 제한적인 충전 인프라 (전기차 공통)
성능 평가 리프
엔진 star 8
트랜스 미션 star 0
서스펜션 star 8
타이어 star 6
브레이크 star 7
승차감 star 8
실내 부분 평가 리프
편의장비 star 8
사운드 시스템 star 6
앞좌석 공간 star 8
뒷좌석 공간 star 6
가격 평가 리프
차량가격 4,900만원
(2019.03)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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