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오토뷰 로드테스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751회

브랜드 : 쉐보레
모   델 : 말리부 E-터보
다운사이징 엔진에서 또 한번의 다운사이징? 1.35리터 터보엔진으로 다시 돌아온 쉐보레 말리부 (F/L) 영상 리뷰.
유투브 고화질 영상 보기

텍스트 시승기 보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19-01-24
  • 구매정보
  • 갤러리
  • 제원표
  • 다이나모
  • 무게배분
  • 소음측정
  • 평가

차량가격

  • Malibu
  • 말리부 E-TURBO LS A/T ₩ 23,450,000
  • 말리부 E-TURBO LS 디럭스 A/T ₩ 24,610,000
  • 말리부 E-TURBO LT A/T ₩ 25,660,000
  • 말리부 E-TURBO LT 디럭스 A/T ₩ 27,410,000
  • 말리부 E-TURBO Premier A/T ₩ 28,450,000
  • 말리부 E-TURBO Premier 프라임 세이프티 A/T ₩ 31,250,000
  • 말리부 E-TURBO Premier 퍼펙트 블랙 A/T ₩ 29,300,000
  • 말리부 E-TURBO Premier 프라임 세이프티 퍼펙트블랙 A/T ₩ 32,100,000
  • 말리부 2.0 터보 LT 스페셜 A/T ₩ 30,220,000
  • 말리부 2.0 터보 Premier 스페셜 A/T ₩ 32,460,000
  • 말리부 2.0 터보 퍼펙트블랙 A/T ₩ 32,790,000
  • 말리부 1.6 디젤 LT A/T ₩ 29,360,000
  • 말리부 1.6 디젤 LT 프리미엄 A/T ₩ 31,950,000
  • VAT 포함 가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쉐보레 (Chevrolet)
기본 보증 3년 / 6만 Km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엔진 및 동력전달계통 : 5년 / 10만 Km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말리부 E-터보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구분 말리부 E-TURBO
크기 길이 (mm) 4,935
너비 (mm) 1,855
높이 (mm) 1,465
휠베이스 (mm) 2,830
트레드 앞/뒤 (mm) 1,594 / 1,597
공차 무게 (Kg) 1,415
연료 탱크 용량 (L) 61.7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승차 정원 5명
엔진 형식 l3 1.35 Turbo
연료 가솔린
배기량 (㏄) 1,341
굴림방식 전륜 구동 (FF)
최고출력 (ps/rpm) 156 / 5,600
최대토크 (kg*m/rpm) 24.1 / 1,500~4,000
복합 연비 (km/ℓ) 13.3
도심연비 (km/ℓ) 12.2
고속도로연비 (km/ℓ) 14.9
연비 등급 3등급
CO2 배출량 (g/km) 126
섀시 보디형식 세단
서스펜션 앞/뒤 /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디스크
타이어 앞/뒤 245 / 40 R19
타이어 모델명 프로컨텍 TX , 컨티넨탈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CVT
파워스티어링 형식 N/A 모델 :
성능 최고시속 (km/h)
0 → 100km/h 가속 (s)
안전 에어백 세대 : , 개수 :
충돌테스트 N/A N/A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BOSE
기타 국내 출시일 2018년 11월 26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휠 구동 출력 (hp/rpm) 138.3 / 5,200
휠 구동 출력 손실률 (%) 12.7
휠 구동 토크 (kg.m/rpm) /
휠 구동 토크 손실률 (%)
아이들 RPM 780
아이들 RPM + A/C On 780
연비(Km/l) 100~110Km/h : , 80Km/h : , 시내주행 :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144 세로 : 104 높이 : 51
아이들 상태 (dBA) 38.0
80km/h 주행시 소음 (dBA) 60.0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다이나모미터
다이나모
말리부 E-TURBO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말리부 E-TURBO
최고 출력 (ps) 156 / 5,600
휠 구동 출력 (whp) 138.3 / 5,200
손실률 (%) 12.7
최대 토크 (ps) 24.1 / 1,500~4,000
휠 구동 토크(kg/m) /
손실률 (%)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말리부 E-TURBO
0~10 km/h 0.63초0.81m
0~20 km/h 1.27초3.51m
0~30 km/h 1.83초7.36m
0~40 km/h 2.43초13.21m
0~50 km/h 3.15초22.25m
0~60 km/h 4.00초35.23m
0~70 km/h 5.09초54.96m
0~80 km/h 6.22초78.52m
0~90 km/h 7.61초111.45m
0~100 km/h 9.11초151.02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말리부 E-TURBO
100~0 km/h 2.76초37.69m
90~0 km/h 2.47초30.04m
80~0 km/h 2.22초24.13m
70~0 km/h 1.94초18.30m
60~0 km/h 1.68초13.61m
50~0 km/h 1.40초9.34m
40~0 km/h 1.13초5.97m
30~0 km/h 0.87초3.46m
20~0 km/h 0.59초1.52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무게배분

말리부 E-TURBO

465.5 Kg
(31.42 %)
286.5 Kg
(19.34 %)
440.0 Kg
(29.70 %)
289.5 Kg
(19.54 %)

총 1481.0 Kg

61.12 : 38.88 50.76 : 49.24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19-01-18)

오토뷰 로드테스트 정숙성 소음 측정값

말리부 E-TURBO

앞좌석
40.0
차량중심부
38.0
윈드쉴드/
대시보드

41.5
뒷좌석
43.0
약 38.0 약 60.0

* 측정단위 : dBA (2019-01-18)

말리부 E-TURBO
장점 다운사이징 엔진을 통한 주행 연비 확보
계기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한 실내 분위기 변화
기존 지적 받던 단점들의 보완 (에어백 外)
CVT(무단변속기)를 통한 효율성 강화
단점 변속 레버 상단의 수동모드 변속 버튼
가장 알맞은 18인치 휠 & 타이어 부재
성능 평가 말리부 E-TURBO
엔진 star 8
트랜스 미션 star 7
서스펜션 star 9
타이어 star 4
브레이크 star 7
승차감 star 8
실내 부분 평가 말리부 E-TURBO
편의장비 star 9
사운드 시스템 star 8
앞좌석 공간 star 8
뒷좌석 공간 star 8
가격 평가 말리부 E-TURBO
가격대비 가치 star 7
차량가격 만원
(2019.01)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시승 영상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