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오토뷰 로드테스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722회

브랜드 : 제네시스
모   델 : G80 2.2d HTRAC
BMW 520d, 벤츠 E220d 등에 맞서는 제네시스의 고급 중형 세단, G80 2.2 디젤 영상 리뷰.
유투브 고화질 영상 보기

텍스트 시승기 보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18-08-06
  • 구매정보
  • 갤러리
  • 제원표
  • 다이나모
  • 무게배분
  • 소음측정
  • 평가

차량가격

  • G80
  • G80 3.3 Luxury ₩ 47,910,000
  • G80 3.3 Premium Luxury ₩ 54,480,000
  • G80 3.3 Prestige ₩ 57,530,000
  • G80 3.8 Prestige ₩ 62,730,000
  • G80 3.8 Finest ₩ 70,580,000
  • G80 2.2D Luxury ₩ 50,750,000
  • G80 2.2D Premium Luxury ₩ 55,960,000
  • G80 Sport 3.3T SPORT ₩ 67,440,000
  • VAT 포함 가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개별 소비세 인하분은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워런티
제네시스 (Genesis)
기본 보증 5년 / 12만 km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보증 수리 안내 사이트 바로가기 ▶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G80 2.2d HTRAC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구분 G80 2.2d Htrac
크기 길이 (mm) 4,990
너비 (mm) 1,890
높이 (mm) 1,480
휠베이스 (mm) 3,010
트레드 앞/뒤 (mm) 1,620 / 1,633
공차 무게 (Kg) 2,065
연료 탱크 용량 (L)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77
승차 정원 5명
엔진 형식 2.2 e-VGT
연료 디젤
배기량 (㏄) 2,199
굴림방식 4륜 구동(AWD)
최고출력 (ps/rpm) 202 / 3,800
최대토크 (kg*m/rpm) 45.0 / 1,750~2,750
복합 연비 (km/ℓ) 12.1
도심연비 (km/ℓ) 10.8
고속도로연비 (km/ℓ) 14.1
연비 등급 3등급
CO2 배출량 (g/km) 159
섀시 보디형식 세단
서스펜션 앞/뒤 멀티링크 / 멀티링크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디스크
타이어 앞/뒤 245 / 40 R19
타이어 모델명 ProContact RX , 컨티넨탈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8단
파워스티어링 형식 N/A 모델 :
성능 최고시속 (km/h)
0 → 100km/h 가속 (s)
안전 에어백 세대 : , 개수 :
충돌테스트 N/A N/A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렉시콘
기타 국내 출시일 2018년 01월 29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휠 구동 출력 (hp/rpm) /
휠 구동 출력 손실률 (%)
휠 구동 토크 (kg.m/rpm) /
휠 구동 토크 손실률 (%)
아이들 RPM 790
아이들 RPM + A/C On 790
연비(Km/l) 100~110Km/h : 18.4, 80Km/h : , 시내주행 :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141 세로 : 107 높이 : 50
아이들 상태 (dBA) 38.5
80km/h 주행시 소음 (dBA) 57.0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다이나모미터
G80 2.2d Htrac
최고 출력 (ps) 202 / 3,800
휠 구동 출력 (whp) /
손실률 (%)
최대 토크 (ps) 45.0 / 1,750~2,750
휠 구동 토크(kg/m) /
손실률 (%)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G80 2.2d Htrac
0~10 km/h 0.77초1.11m
0~20 km/h 1.30초3.28m
0~30 km/h 1.81초6.87m
0~40 km/h 2.59초14.58m
0~50 km/h 3.51초26.07m
0~60 km/h 4.41초39.91m
0~70 km/h 5.58초61.05m
0~80 km/h 6.88초88.16m
0~90 km/h 8.26초120.82m
0~100 km/h 9.92초164.71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G80 2.2d Htrac
100~0 km/h 2.99초40.25m
90~0 km/h 2.69초32.31m
80~0 km/h 2.41초25.70m
70~0 km/h 2.13초19.87m
60~0 km/h 1.84초14.64m
50~0 km/h 1.55초10.20m
40~0 km/h 1.27초6.71m
30~0 km/h 0.98초3.89m
20~0 km/h 0.68초1.81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무게배분

G80 2.2d Htrac

558.5 Kg
(27.29 %)
461.5 Kg
(22.55 %)
551.5 Kg
(26.95 %)
475.0 Kg
(23.21 %)

총 2046.5 Kg

54.24 : 45.76 49.84 : 50.16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18-07-24)

오토뷰 로드테스트 정숙성 소음 측정값

G80 2.2d Htrac

앞좌석
40.0
차량중심부
38.5
윈드쉴드/
대시보드

43.5
뒷좌석
41.5
약 38.5 약 55.0

* 측정단위 : dBA (2018-07-24)

G80 2.2d Htrac
장점 디젤 엔진 채용에도 가솔린 모델을 능가하는 소음 진동(N.V.H)
동가격대 수입차 대비 넉넉한 뒷좌석 공간 (일부 편의장비)
기아 K9 보다 세련된 승차감 및 주행 질감
국산 모델로는 대단한 완성도, 차기 모델도 기대
단점 차량 성격, 성능에 어울리지 않는 OE(순정) 타이어
동급 차량으로는 무거운 차체 무게 (제동 성능, 연비 하락)
성능 평가 G80 2.2d Htrac
엔진 star 6
트랜스 미션 star 6
서스펜션 star 7
타이어 star 4
브레이크 star 6
승차감 star 8
실내 부분 평가 G80 2.2d Htrac
편의장비 star 8
사운드 시스템 star 8
앞좌석 공간 star 9
뒷좌석 공간 star 9
가격 평가 G80 2.2d Htrac
차량가격 5,596만원
(2018.08)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시승 영상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