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오토뷰 로드테스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711회

브랜드 : 기아
모   델 : K5 1.6T
현대 쏘나타, 쉐보레 말리부와 경쟁하는 기아차의 중형 세단, K5 1.6 T-GDi 영상 리뷰
유투브 고화질 영상 보기

텍스트 시승기 보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18-06-05
  • 구매정보
  • 갤러리
  • 제원표
  • 다이나모
  • 무게배분
  • 소음측정
  • 평가

차량가격

  • K5
  • K5 2.0 가솔린 럭셔리 ₩ 22,700,000
  • K5 2.0 가솔린 프레스티지 ₩ 25,300,000
  • K5 2.0 가솔린 노블레스 ₩ 27,350,000
  • K5 2.0 가솔린 인텔리전트 ₩ 29,850,000
  • K5 1.6 가솔린 터보 프레스티지 ₩ 25,350,000
  • K5 1.6 가솔린 터보 노블레스 ₩ 26,950,000
  • K5 1.6 가솔린 터보 노블레스 스페셜 ₩ 30,850,000
  • K5 1.7 디젤 프레스티지 ₩ 25,950,000
  • K5 1.7 디젤 노블레스 스페셜 ₩ 31,500,000
  • VAT 포함 가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기아 (Kia)
기본 보증 3년 / 6만 km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엔진 및 동력전달 : 5년 / 10만km
(하이브리드 전용부품 : 10년/20만km)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K5 1.6T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구분 K6 1.6 T-GDI
크기 길이 (mm) 4855
너비 (mm) 1860
높이 (mm) 1465
휠베이스 (mm) 2805
트레드 앞/뒤 (mm) 1597 / 1604
공차 무게 (Kg) 1485
연료 탱크 용량 (L)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승차 정원 5명
엔진 형식
연료 가솔린
배기량 (㏄) 1591
굴림방식 전륜 구동 (FF)
최고출력 (ps/rpm) 180 / 5500
최대토크 (kg*m/rpm) 27.0 / 1500~4500
복합 연비 (km/ℓ) 12.3
도심연비 (km/ℓ) 11.1
고속도로연비 (km/ℓ) 14.3
연비 등급 3등급
CO2 배출량 (g/km) 134
섀시 보디형식 세단
서스펜션 앞/뒤 맥퍼슨 스트럿 / 멀티링크
브레이크 앞/뒤 디스크 / 디스크
타이어 앞/뒤 235 / 45 R18
타이어 모델명 Solus XC , 금호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7단 DCT(듀얼클러치)
파워스티어링 형식 전자식 모델 :
성능 최고시속 (km/h)
0 → 100km/h 가속 (s)
안전 에어백 세대 : , 개수 :
충돌테스트 N/A N/A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KRELL
기타 국내 출시일 2018년 01월 25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휠 구동 출력 (hp/rpm) /
휠 구동 출력 손실률 (%)
휠 구동 토크 (kg.m/rpm) /
휠 구동 토크 손실률 (%)
아이들 RPM 800
아이들 RPM + A/C On 800
연비(Km/l) 100~110Km/h : , 80Km/h : , 시내주행 :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세로 : 높이 :
아이들 상태 (dBA) 36.0
80km/h 주행시 소음 (dBA) 58.5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다이나모미터
다이나모
K6 1.6 T-GDI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6 1.6 T-GDI
최고 출력 (ps) 180 / 5500
휠 구동 출력 (whp) /
손실률 (%)
최대 토크 (ps) 27.0 / 1500~4500
휠 구동 토크(kg/m) /
손실률 (%)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K6 1.6 T-GDI
0~10 km/h 0.66초1.02m
0~20 km/h 1.31초3.70m
0~30 km/h 1.87초7.56m
0~40 km/h 2.45초13.22m
0~50 km/h 3.28초23.63m
0~60 km/h 4.03초35.09m
0~70 km/h 4.86초50.13m
0~80 km/h 6.02초74.31m
0~90 km/h 7.13초100.52m
0~100 km/h 8.34초132.46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K6 1.6 T-GDI
100~0 km/h 2.91초40.00m
90~0 km/h 2.61초32.11m
80~0 km/h 2.32초25.26m
70~0 km/h 2.04초19.41m
60~0 km/h 1.77초14.52m
50~0 km/h 1.48초10.09m
40~0 km/h 1.19초6.46m
30~0 km/h 0.90초3.63m
20~0 km/h 0.61초1.61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무게배분

K6 1.6 T-GDI

468.5 Kg
(29.81 %)
331.5 Kg
(21.09 %)
464.5 Kg
(29.56 %)
307.0 Kg
(19.54 %)

총 1571.5 Kg

59.37 : 40.63 50.90 : 49.10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18-05-14)

오토뷰 로드테스트 정숙성 소음 측정값

K6 1.6 T-GDI

앞좌석
36.0
차량중심부
36.0
윈드쉴드/
대시보드

38.0
뒷좌석
36.5
약 36.0 약 58.5

* 측정단위 : dBA (2018-05-14)

K6 1.6 T-GDI
장점 효율 및 N.V.H 성능 뛰어난 파워 트레인
최신 트렌트에 맞춘 액티브 세이프티 기능 탑재
접근성 높인 입문 트림 모델 가격
단점 같은 그룹 쏘나타 대비 부족한 완성도
서스펜션 튜닝 여지 남겨
너비 대비 아쉬운 타이어 성능
성능 평가 K6 1.6 T-GDI
엔진 star 8
트랜스 미션 star 7
서스펜션 star 5
타이어 star 5
브레이크 star 6
승차감 star 6
실내 부분 평가 K6 1.6 T-GDI
편의장비 star 9
사운드 시스템 star 7
앞좌석 공간 star 8
뒷좌석 공간 star 8
가격 평가 K6 1.6 T-GDI
차량가격 3,350만원
(2018.06)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시승 영상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