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오토뷰 로드테스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710회

브랜드 : 쉐보레
모   델 : 볼트(Volt)
엔진으로 전기를 만들어내는 레인지 익스텐더 쉐보레 볼트(Volt) 영상 리뷰.
유투브 고화질 영상 보기

텍스트 시승기 보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18-05-30
  • 구매정보
  • 갤러리
  • 제원표
  • 다이나모
  • 무게배분
  • 소음측정
  • 평가

차량가격

  • Volt
  • 볼트 ₩ 36,670,000
  • VAT 포함 가격

  • ※ 세제혜택 후 판매가격은 개별소비세 및 교육세 감면 기준.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쉐보레 (Chevrolet)
기본 보증 3년 / 6만 Km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배터리 및 전기차 전용 부품 : 8년 / 16만 Km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볼트(Volt)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구분 볼트
크기 길이 (mm) 4580
너비 (mm) 1785
높이 (mm) 1495
휠베이스 (mm) 2694
트레드 앞/뒤 (mm) 1540 / 1570
공차 무게 (Kg) 1,610
연료 탱크 용량 (L) 33.7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301
승차 정원 5명
엔진 형식 4기통 가솔린 1.5리터 + 전기모터
연료 하이브리드
배기량 (㏄)
굴림방식 전륜 구동 (FF)
최고출력 (ps/rpm) 149 /
최대토크 (kg*m/rpm) 40.6 /
복합 연비 (km/ℓ) 17.8
도심연비 (km/ℓ) 18.0
고속도로연비 (km/ℓ) 17.6
연비 등급 등급
CO2 배출량 (g/km) 15
섀시 보디형식 세단
서스펜션 앞/뒤 /
브레이크 앞/뒤 N/A / N/A
타이어 앞/뒤 215 / 50 R17
타이어 모델명 ENERGY SAVER A/S , 미쉐린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파워스티어링 형식 N/A 모델 :
성능 최고시속 (km/h)
0 → 100km/h 가속 (s)
안전 에어백 세대 : , 개수 :
충돌테스트 N/A N/A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기타 국내 출시일 2018년 04월 09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휠 구동 출력 (hp/rpm) /
휠 구동 출력 손실률 (%)
휠 구동 토크 (kg.m/rpm) /
휠 구동 토크 손실률 (%)
아이들 RPM
아이들 RPM + A/C On
연비(Km/l) 100~110Km/h : , 80Km/h : , 시내주행 :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89 세로 : 98 높이 : 36
아이들 상태 (dBA) 42.5
80km/h 주행시 소음 (dBA) 60.0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다이나모미터
볼트
최고 출력 (ps) 149 /
휠 구동 출력 (whp) /
손실률 (%)
최대 토크 (ps) 40.6 /
휠 구동 토크(kg/m) /
손실률 (%)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볼트
0~10 km/h 0.60초0.76m
0~20 km/h 1.13초2.96m
0~30 km/h 1.66초6.65m
0~40 km/h 2.21초12.01m
0~50 km/h 2.87초20.27m
0~60 km/h 3.61초31.66m
0~70 km/h 4.48초47.40m
0~80 km/h 5.53초69.27m
0~90 km/h 6.89초101.42m
0~100 km/h 8.37초140.51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볼트
100~0 km/h 2.94초39.95m
90~0 km/h 2.65초32.33m
80~0 km/h 2.36초25.50m
70~0 km/h 2.07초19.45m
60~0 km/h 1.80초14.58m
50~0 km/h 1.52초10.31m
40~0 km/h 1.22초6.56m
30~0 km/h 0.94초3.84m
20~0 km/h 0.63초1.70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무게배분

볼트

445.5 Kg
(28.69 %)
321.0 Kg
(20.68 %)
485.5 Kg
(31.27 %)
300.5 Kg
(19.36 %)

총 1552.5 Kg

59.96 : 40.04 49.37 : 50.63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18-04-13)

오토뷰 로드테스트 정숙성 소음 측정값

볼트

앞좌석
46.0
차량중심부
42.5
윈드쉴드/
대시보드

48.0
뒷좌석
42.0
약 42.5 약 60.0

* 측정단위 : dBA (2018-04-13)

볼트
장점 배터리 충전없이 장거리 운행 가능한 전기차(?)
다른 하이브리드 모델 대비 주행 이질감 적어
동급 최고 수준의 코너링 & 핸들링 성능
단점 전기차 대비 제한적인 세제 혜택
배터리에 의한 제한적인 뒷좌석 공간
성능 평가 볼트
엔진 star 8
트랜스 미션 star 0
서스펜션 star 9
타이어 star 7
브레이크 star 6
승차감 star 9
실내 부분 평가 볼트
편의장비 star 8
사운드 시스템 star 6
앞좌석 공간 star 8
뒷좌석 공간 star 5
가격 평가 볼트
차량가격 3,667만원
(2018.05)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시승 영상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