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오토뷰 로드테스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693회

브랜드 : 마세라티
모   델 : 르반떼 S & 디젤
마세라티 르반떼, 디젤과 가솔린 엔진 성능 차이는?
유투브 고화질 영상 보기

텍스트 시승기 보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18-01-30
  • 구매정보
  • 갤러리
  • 제원표
  • 다이나모
  • 무게배분
  • 소음측정
  • 평가

차량가격

  • Levante
  • 르반떼 디젤 ₩ 110,000,000
  • 르반떼 ₩ 114,000,000
  • 르반떼 S ₩ 146,000,000
  • VAT 포함 가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개별 소비세 인하분은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워런티
마세라티 (Maserati)
기본 보증 3년 / 6만 km
연장 프로그램 있음
비고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르반떼 S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르반떼 디젤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구분 르반떼 디젤르반떼 S
크기 길이 (mm) 5,0055,005
너비 (mm) 1,9701,970
높이 (mm) 1,6801,680
휠베이스 (mm) 3,0043,005
트레드 앞/뒤 (mm) 1,624 / 1,6761,624 / 1,676
공차 무게 (Kg) 2,2052265
연료 탱크 용량 (L) 8080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580580
승차 정원 5명5명
엔진 형식 V6 3.0리터V6
연료 디젤가솔린
배기량 (㏄) 2,9872,979
굴림방식 4륜 구동(AWD)4륜 구동(AWD)
최고출력 (ps/rpm) 275 / 4,000430 / 5,750
최대토크 (kg*m/rpm) 61.2 / 2,000~2,60059.1 / 5,000
복합 연비 (km/ℓ) 9.56.4
도심연비 (km/ℓ) 8.75.6
고속도로연비 (km/ℓ) 10.77.8
연비 등급 4등급5등급
CO2 배출량 (g/km) 203264
섀시 보디형식 SUVSUV
서스펜션 앞/뒤 더블 위시본 / 5링크더블 위시본 / 5링크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타이어 앞/뒤 265 / 40 ZR21265 / 40 R20
타이어 모델명 ContiSportContact5 , 컨티넨탈타이어P Zero , 피렐리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8단자동 8단
파워스티어링 형식 N/A 모델 : N/A 모델 :
성능 최고시속 (km/h) 230264
0 → 100km/h 가속 (s) 6.95.2
안전 에어백 세대 : , 개수 : 세대 : , 개수 :
충돌테스트 N/A N/AN/A N/A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B&WB&W
기타 국내 출시일 2016년 11월 22일2016년 11월 22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휠 구동 출력 (hp/rpm) / /
휠 구동 출력 손실률 (%)
휠 구동 토크 (kg.m/rpm) / /
휠 구동 토크 손실률 (%)
아이들 RPM 850
아이들 RPM + A/C On 850
연비(Km/l) 100~110Km/h : 11.3, 80Km/h : 10.8, 시내주행 : 8.0100~110Km/h : 10.0, 80Km/h : 9.8, 시내주행 : 6.0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118 세로 : 103 높이 : 69가로 : 118 세로 : 103 높이 : 69
아이들 상태 (dBA) 44.547.5
80km/h 주행시 소음 (dBA) 57.560.5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다이나모미터
르반떼 디젤르반떼 S
최고 출력 (ps) 275 / 4,000430 / 5,750
휠 구동 출력 (whp) / /
손실률 (%)
최대 토크 (ps) 61.2 / 2,000~2,60059.1 / 5,000
휠 구동 토크(kg/m) / /
손실률 (%)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르반떼 디젤르반떼 S
0~10 km/h 0.41초0.46m0.35초0.60m
0~20 km/h 0.69초1.63m0.83초2.34m
0~30 km/h 1.05초4.14m1.31초5.40m
0~40 km/h 1.64초9.93m1.71초9.29m
0~50 km/h 2.22초17.18m2.16초14.92m
0~60 km/h 2.94초28.27m2.63초22.10m
0~70 km/h 3.68초41.64m3.15초31.49m
0~80 km/h 4.54초59.57m3.72초43.36m
0~90 km/h 5.57초83.93m4.25초59.01m
0~100 km/h 6.66초112.75m5.03초77.58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르반떼 디젤르반떼 S
100~0 km/h 2.53초34.67m2.66초35.21m
90~0 km/h 2.28초28.08m2.41초28.74m
80~0 km/h 2.02초21.94m2.14초23.05m
70~0 km/h 1.77초16.74m1.89초17.11m
60~0 km/h 1.53초12.41m1.65초12.78m
50~0 km/h 1.29초8.73m1.40초8.96m
40~0 km/h 1.05초5.73m1.13초5.58m
30~0 km/h 0.80초3.31m0.88초3.16m
20~0 km/h 0.56초1.64m0.64초1.49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무게배분

르반떼 디젤

595.5 Kg
(25.4 %)
584.0 Kg
(24.9 %)
623.5 Kg
(26.6 %)
540.5 Kg
(23.1 %)

총 2343.5 Kg

52.0 : 48.0 50.3 : 49.7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16-11-29)

르반떼 S

573.0 Kg
(25.5 %)
558.0 Kg
(24.7 %)
571.5 Kg
(25.3 %)
553.0 Kg
(24.5 %)

총 2255.5 Kg

50.7 : 49.3 50.1 : 49.9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17-01-04)

오토뷰 로드테스트 정숙성 소음 측정값

르반떼 디젤

앞좌석
45.0
차량중심부
44.5
윈드쉴드/
대시보드

48.0
뒷좌석
46.5
약 44.5 약 57.5

* 측정단위 : dBA (2016-11-29)

르반떼 S

앞좌석
50.0
차량중심부
47.5
윈드쉴드/
대시보드

50.5
뒷좌석
48.0
약 47.5 약 60.5

* 측정단위 : dBA (2017-01-04)

르반떼 디젤
장점 마세라티 특유의 사운드 튜닝
후륜구동 세단 수준의 핸들링 감각
탄력성 뛰어난 서스펜션
고급스런 인테리어 소재 활용
단점 경량화가 필요한 차체
르반떼 S
장점 한층 강화된 성능과 감성적인 사운드 연출
스포츠 세단 수준의 감각적인 핸들링
자연흡기 엔진 부럽지 않은 반응성
승차감, 성능 모두 만족시키는 서스펜션
고급화 된 인테리어 소재 채용 (옵션 外)
단점 경량화 필요한 차체
동급 대비 소폭 부족한 뒷좌석
성능 평가 르반떼 디젤르반떼 S
엔진 star 7star 9
트랜스 미션 star 8star 8
서스펜션 star 9star 9
타이어 star 6star 8
브레이크 star 10star 10
승차감 star 8star 8
실내 부분 평가 르반떼 디젤르반떼 S
편의장비 star 9star 9
사운드 시스템 star 8star 8
앞좌석 공간 star 9star 9
뒷좌석 공간 star 7star 7
가격 평가 르반떼 디젤르반떼 S
차량가격 1억1000~만원
(2018.01)
1억4600~만원
(2018.01)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시승 영상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