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오토뷰 로드테스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689회

브랜드 : [오토뷰 라이벌]
모   델 : G70 vs 스팅어 vs ATS
제네시스 G70, 기아 스팅어, 캐딜락 ATS의 종합 성능 비교
유투브 고화질 영상 보기

텍스트 시승기 보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18-01-03
  • 구매정보
  • 갤러리
  • 제원표
  • 다이나모
  • 무게배분
  • 소음측정
  • 평가

차량가격

  • G70
  • G70 2.0T Advanced ₩ 37,500,000
  • G70 2.0T Supreme ₩ 39,950,000
  • G70 2.0T Sport Package ₩ 42,950,000
  • G70 2.2D Advanced ₩ 40,800,000
  • G70 2.2D Supreme ₩ 43,250,000
  • G70 3.3T 스포츠 Advanced ₩ 44,900,000
  • G70 3.3T 스포츠 Supreme ₩ 51,800,000
  • HTRAC(전자식 AWD) ₩ 2,500,000
  • HTRAC(전자식 AWD) 2.0T 스포츠 패키지 / 3.3T 스포츠에서 선택 시 ₩ 2,300,000
  • VAT 포함 가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개별 소비세 인하분은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G70 2.0T HTRAC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스팅어 2.0 터보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구분 스팅어 2.0TATS 2.0T (흰색)G70 2.0T
크기 길이 (mm) 4,8304,6454,685
너비 (mm) 1,8701,8051,850
높이 (mm) 1,4001,4251,400
휠베이스 (mm) 2,9052,7752,835
트레드 앞/뒤 (mm) 1,596 / 1,6191,512 / 1,5481,596 / 1,604
공차 무게 (Kg) 1,6701,5851,695
연료 탱크 용량 (L) 62.560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294.5
승차 정원 5명5명5명
엔진 형식 2.0 터보 GDI2.0L 터보 VVT2.0 T-Gdi
연료 가솔린가솔린가솔린
배기량 (㏄) 1,9981,9981,998
굴림방식 후륜 구동 (FR)후륜 구동 (FR)4륜 구동(AWD)
최고출력 (ps/rpm) 255 / 6,200272 / 5,500255 / 6,200
최대토크 (kg*m/rpm) 36.0 / 1,400~4,00040.7 / 3,000 ~ 4,60036.0 / 1,400 ~ 4,000
복합 연비 (km/ℓ) 10.110.69.5
도심연비 (km/ℓ) 9.19.38.4
고속도로연비 (km/ℓ) 11.812.811.3
연비 등급 4등급4등급4등급
CO2 배출량 (g/km) 165165177
섀시 보디형식 세단세단세단
서스펜션 앞/뒤 맥퍼슨 스트럿 / 멀티링크(5링크)더블 피벗 / 멀티링크맥퍼슨 스트럿 / 멀티링크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N/A / N/A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디스크
타이어 앞/뒤 225 / 40 ZR19225 / 40 RF18225 / 40 ZR19
타이어 모델명 PILOT SPORT 4 , 미쉐린타이어Potenza RE050A , 브리지스톤타이어PILOT SPORT 4 , 미쉐린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8단자동 8단 (하이드라매틱)자동 8단
파워스티어링 형식 N/A 모델 : N/A 모델 : 전자식 모델 :
성능 최고시속 (km/h)
0 → 100km/h 가속 (s)
안전 에어백 세대 : , 개수 : 세대 : , 개수 : 세대 : , 개수 :
충돌테스트 N/A N/AN/A N/AN/A N/A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LexiconBOSELexicon
기타 국내 출시일 2017년 05월 23일2017년 09월 15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휠 구동 출력 (hp/rpm) / 223.8 / 4,900 /
휠 구동 출력 손실률 (%) 17.7
휠 구동 토크 (kg.m/rpm) / 35.3 / 3,900 /
휠 구동 토크 손실률 (%) 13.2
아이들 RPM 780750780
아이들 RPM + A/C On 780750780
연비(Km/l) 100~110Km/h : 14.6, 80Km/h : 16.2, 시내주행 : 7.3100~110Km/h : 14.5, 80Km/h : 17.3, 시내주행 : 7.2100~110Km/h : 13.0, 80Km/h : 15.5, 시내주행 : 7.5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130 세로 : 104 높이 : 41가로 : 74 세로 : 93 높이 : 45가로 : 131 세로 : 98 높이 : 43
아이들 상태 (dBA) 42.539.042.5
80km/h 주행시 소음 (dBA) 60.060.560.0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다이나모미터
다이나모
스팅어 2.0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이나모
ATS 2.0T (흰색)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팅어 2.0TATS 2.0T (흰색)G70 2.0T
최고 출력 (ps) 255 / 6,200272 / 5,500255 / 6,200
휠 구동 출력 (whp) / 223.8 / 4,900 /
손실률 (%) 17.7
최대 토크 (ps) 36.0 / 1,400~4,00040.7 / 3,000 ~ 4,60036.0 / 1,400 ~ 4,000
휠 구동 토크(kg/m) / 35.3 / 3,900 /
손실률 (%) 13.2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스팅어 2.0TATS 2.0T (흰색)G70 2.0T
0~10 km/h 0.50초0.68m0.46초0.57m0.46초0.56m
0~20 km/h 0.91초2.38m0.88초2.32m0.85초2.20m
0~30 km/h 1.46초6.26m1.34초5.51m1.38초5.91m
0~40 km/h 2.11초12.60m1.76초9.58m1.96초11.57m
0~50 km/h 2.85초21.88m2.32초16.58m2.62초19.84m
0~60 km/h 3.66초34.16m2.87초24.97m3.28초29.80m
0~70 km/h 4.55초50.25m3.53초36.99m4.10초44.62m
0~80 km/h 5.54초70.90m4.34초53.80m4.98초62.97m
0~90 km/h 6.76초99.68m5.08초71.27m5.98초86.52m
0~100 km/h 8.05초133.78m5.90초92.94m7.18초118.22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스팅어 2.0TATS 2.0T (흰색)G70 2.0T
100~0 km/h 2.71초35.82m2.89초38.22m2.63초35.89m
90~0 km/h 2.46초29.21m2.63초31.36m2.37초29.03m
80~0 km/h 2.19초22.84m2.35초24.76m2.11초22.89m
70~0 km/h 1.94초17.62m2.08초19.13m1.86초17.68m
60~0 km/h 1.68초12.92m1.80초14.08m1.59초12.80m
50~0 km/h 1.43초9.09m1.52초9.80m1.34초8.99m
40~0 km/h 1.17초5.84m1.25초6.43m1.09초5.86m
30~0 km/h 0.92초3.40m0.97초3.71m0.84초3.42m
20~0 km/h 0.65초1.52m0.68초1.70m0.57초1.54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무게배분

스팅어 2.0T

434.0 Kg
(25.45 %)
428.0 Kg
(25.10 %)
444.5 Kg
(26.06 %)
399.0 Kg
(23.39 %)

총 1705.5 Kg

51.51 : 48.49 50.55 : 49.45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17-11-17)

ATS 2.0T (흰색)

419.0 Kg
(25.8 %)
406.0 Kg
(25.1 %)
413.5 Kg
(25.6 %)
382.0 Kg
(23.5 %)

총 1620.5 Kg

51.4 : 48.6 50.9 : 49.1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17-06-26)

G70 2.0T

446.0 Kg
(26.14 %)
412.5 Kg
(24.18 %)
461.0 Kg
(27.02 %)
386.5 Kg
(22.66 %)

총 1706.0 Kg

53.16 : 46.84 50.32 : 49.68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17-11-17)

오토뷰 로드테스트 정숙성 소음 측정값

스팅어 2.0T

앞좌석
43.0
차량중심부
42.5
윈드쉴드/
대시보드

43.5
뒷좌석
43.5
약 42.5 약 60.0

* 측정단위 : dBA (2017-11-17)

ATS 2.0T (흰색)

앞좌석
40.5
차량중심부
39.0
윈드쉴드/
대시보드

44.0
뒷좌석
42.0
약 39.0 약 60.5

* 측정단위 : dBA (2017-06-26)

G70 2.0T

앞좌석
42.5
차량중심부
42.5
윈드쉴드/
대시보드

43.0
뒷좌석
44.5
약 42.5 약 60.0

* 측정단위 : dBA (2017-11-17)

스팅어 2.0T
장점 기존 국산차에서 느끼기 힘든 주행 감각
수입 모델 대비 다양한 편의, 안전장비 탑재
컨셉트카에서 물려받은 독창적인 디자인
단점 인위적인 엔진 사운드와 민김한 ABS 제어 로직
출력 대비 과한 19인치 휠 장착
ATS 2.0T (흰색)
장점 동급 최고 성능의 파워트레인
승차감과 성능 잡은 MRC (서스펜션)
경쟁 모델에서 느낄 수 없는 감각적 주행 성능
장기 보유 측면에서 유리한 주요 부속 가격
단점 경쟁차 대비 좁은 뒷좌석 공간
G70 2.0T
장점 스팅어를 뛰어 넘는 국산차 최고 수준의 주행 감각
동급 수입차에서 보기힘든 다양한 편의, 안전장비 기본 탑재
주행 안정감 향상, 탄력성 좋은 4륜구동 시스템 (HTRAC)
단점 8단 변속기의 효율성을 무색하게 하는 일부 기어비
인위적인 엔진 사운드와 지속성 아쉬운 제동 시스템 (ABS 제어 로직 포함)
출력 대비 과한 19인치 휠
성능 평가 스팅어 2.0TATS 2.0T (흰색)G70 2.0T
엔진 star 6star 8star 6
트랜스 미션 star 8star 9star 8
서스펜션 star 7star 9star 8
타이어 star 7star 8star 7
브레이크 star 5star 9star 5
승차감 star 8star 7star 7
실내 부분 평가 스팅어 2.0TATS 2.0T (흰색)G70 2.0T
편의장비 star 10star 9star 10
사운드 시스템 star 7star 7star 7
앞좌석 공간 star 8star 8star 8
뒷좌석 공간 star 6star 4star 5
가격 평가 스팅어 2.0TATS 2.0T (흰색)G70 2.0T
차량가격 만원
(2017.12)
5,150만원
(2017.07)
만원
(2017.12)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시승 영상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