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오토뷰 로드테스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666회

브랜드 : 메르세데스-AMG
모   델 : GLC 43 쿠페
SUV와 쿠페를 결합한 디자인의 GLC 쿠페 중 최고 출력 367마력의 고성능 버전인 메르세데스AMG GLC 43 4매틱 쿠페 리뷰.
유투브 고화질 영상 보기

텍스트 시승기 보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17-07-26
  • 구매정보
  • 갤러리
  • 제원표
  • 다이나모
  • 무게배분
  • 소음측정
  • 평가

차량가격

  • GLC
  • GLC 220 d 4MATIC ₩ 65,000,000
  • GLC 220 d 4MATIC Premium ₩ 68,300,000
  • GLC 250 d 4MATIC ₩ 76,700,000
  • GLC 250 d 4MATIC ₩ 76,700,000
  • GLC 220 d 4MATIC Coupé Standard ₩ 69,500,000
  • GLC 220 d 4MATIC Coupé Premium ₩ 73,200,000
  • GLC 250 d 4MATIC Coupé ₩ 80,100,000
  • GLC 43 4MATIC ₩ 95,800,000
  • GLC 43 4MATIC Coupé ₩ 97,600,000
  • VAT 포함 가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개별 소비세 인하분은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워런티
메르세데스-벤츠 (Mercedes-Benz)
기본 보증 3년 / 10만 km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CompactPlus Pakage
소모성 부품 유지 프로그램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GLC 43 4매틱 쿠페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구분 AMG GLC 43 4매틱 쿠페
크기 길이 (mm) 4,665
너비 (mm) 1,935
높이 (mm) 1,640
휠베이스 (mm) 2,875
트레드 앞/뒤 (mm) 1,625 / 1,640
공차 무게 (Kg) 1,955
연료 탱크 용량 (L) 66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승차 정원 5명
엔진 형식 V6 3.0 바이터보
연료 가솔린
배기량 (㏄) 2,996
굴림방식 4륜 구동(AWD)
최고출력 (ps/rpm) 367 / 5,500~6,000
최대토크 (kg*m/rpm) 53.0 / 2,500~4,500
복합 연비 (km/ℓ) 8.1
도심연비 (km/ℓ) 7.4
고속도로연비 (km/ℓ) 9.0
연비 등급 5등급
CO2 배출량 (g/km) 219
섀시 보디형식 SUV
서스펜션 앞/뒤 /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타이어 앞/뒤 /
타이어 모델명 ContiSportContact 5P , 컨티넨탈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9G-TRONIC
파워스티어링 형식 N/A 모델 :
성능 최고시속 (km/h) 250
0 → 100km/h 가속 (s) 4.9
안전 에어백 세대 : , 개수 :
충돌테스트 N/A N/A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부메스터
기타 국내 출시일 2016년 12월 15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휠 구동 출력 (hp/rpm) /
휠 구동 출력 손실률 (%)
휠 구동 토크 (kg.m/rpm) /
휠 구동 토크 손실률 (%)
아이들 RPM 700
아이들 RPM + A/C On 700
연비(Km/l) 100~110Km/h : 13.3, 80Km/h : 15.3, 시내주행 : 6.0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110 세로 : 95 높이 : 95
아이들 상태 (dBA) 36.5
80km/h 주행시 소음 (dBA) 60.5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다이나모미터
AMG GLC 43 4매틱 쿠페
최고 출력 (ps) 367 / 5,500~6,000
휠 구동 출력 (whp) /
손실률 (%)
최대 토크 (ps) 53.0 / 2,500~4,500
휠 구동 토크(kg/m) /
손실률 (%)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AMG GLC 43 4매틱 쿠페
0~10 km/h 0.43초0.52m
0~20 km/h 0.76초1.92m
0~30 km/h 1.16초4.69m
0~40 km/h 1.57초8.68m
0~50 km/h 2.09초15.17m
0~60 km/h 2.61초23.11m
0~70 km/h 3.20초33.83m
0~80 km/h 3.88초47.99m
0~90 km/h 4.59초64.77m
0~100 km/h 5.40초86.18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AMG GLC 43 4매틱 쿠페
100~0 km/h 2.85초38.15m
90~0 km/h 2.57초30.75m
80~0 km/h 2.29초24.14m
70~0 km/h 2.03초18.71m
60~0 km/h 1.75초13.66m
50~0 km/h 1.48초9.54m
40~0 km/h 1.21초6.16m
30~0 km/h 0.94초3.53m
20~0 km/h 0.67초1.66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무게배분

AMG GLC 43 4매틱 쿠페

517.5 Kg
(27.0 %)
433.5 Kg
(22.7 %)
534.0 Kg
(27.9 %)
427.0 Kg
(22.4 %)

총 1912.0 Kg

54.9 : 45.1 49.7 : 50.3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17-07-19)

오토뷰 로드테스트 정숙성 소음 측정값

AMG GLC 43 4매틱 쿠페

앞좌석
40.0
차량중심부
36.5
윈드쉴드/
대시보드

43.0
뒷좌석
38.5
약 36.5 약 60.5

* 측정단위 : dBA (2017-07-19)

AMG GLC 43 4매틱 쿠페
장점 다른 SUV가 상상하기 어려운 성능과 감각
듀얼클러치 부럽지 않은 9단 자동변속기
고성능임에도 좋은 수준의 정숙성 확보
탄력적인 서스펜션과 4륜구동(4MATIC)의 성능
무난한 공간으로 뒷좌석에 대한 배려도 충분
단점 차량 성능을 이기지 못하는 타이어 (마모율)
성능 평가 AMG GLC 43 4매틱 쿠페
엔진 star 9
트랜스 미션 star 9
서스펜션 star 9
타이어 star 6
브레이크 star 8
승차감 star 8
실내 부분 평가 AMG GLC 43 4매틱 쿠페
편의장비 star 8
사운드 시스템 star 8
앞좌석 공간 star 8
뒷좌석 공간 star 8
가격 평가 AMG GLC 43 4매틱 쿠페
가격대비 가치 star 8
차량가격 9,760만원
(2017.07)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관련 동영상


시승 영상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