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오토뷰 로드테스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620회

브랜드 : 현대
모   델 : 투싼 e-VGT R2.0
기아 스포티지의 형제차, 무난한 구성 자랑인 현대 투싼 2.0 디젤 영상 리뷰.
유투브 고화질 영상 보기

텍스트 시승기 보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16-08-24
  • 구매정보
  • 갤러리
  • 제원표
  • 다이나모
  • 무게배분
  • 소음측정
  • 평가

차량가격

  • Tucson
  • 투싼 가솔린 1.6T Style ₩ 22,400,000
  • 투싼 가솔린 1.6T Style Fever ₩ 23,300,000
  • 투싼 가솔린 1.6T Modern ₩ 24,650,000
  • 투싼 가솔린 1.6T Modern Fever ₩ 25,450,000
  • 투싼 디젤 e-VGT UII 1.7 Style ₩ 23,400,000
  • 투싼 디젤 e-VGT UII 1.7 Style Fever ₩ 24,300,000
  • 투싼 디젤 e-VGT UII 1.7 Modern ₩ 25,650,000
  • 투싼 디젤 e-VGT UII 1.7 Modern Fever ₩ 26,450,000
  • 투싼 디젤 e-VGT UII 1.7 Premium ₩ 27,900,000
  • 투싼 디젤 e-VGT R2.0 Style ₩ 22,500,000
  • 투싼 디젤 e-VGT R2.0 Style Special ₩ 25,150,000
  • 투싼 디젤 e-VGT R2.0 Modern ₩ 26,950,000
  • 투싼 디젤 e-VGT R2.0 Modern Special ₩ 27,800,000
  • 투싼 디젤 e-VGT R2.0 Premium ₩ 29,300,000
  • VAT 포함 가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개별 소비세 인하분은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워런티
현대 (Hyundai)
기본 보증 3년 / 6만 km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보증 수리 안내 사이트 바로가기 ▶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투싼 e-VGT R2.0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구분 투싼 e-VGT R2.0
크기 길이 (mm) 4,475
너비 (mm) 1,850
높이 (mm) 1,645
휠베이스 (mm) 2,670
트레드 앞/뒤 (mm) 1,608 / 1,620
공차 무게 (Kg) 1,635
연료 탱크 용량 (L) 62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승차 정원 5명
엔진 형식 2.0 e-VGT
연료 디젤
배기량 (㏄) 1,995
굴림방식 전륜 구동 (FF)
최고출력 (ps/rpm) 186 / 4,000
최대토크 (kg*m/rpm) 41.0 / 1,750~2,750
복합 연비 (km/ℓ) 13.9
도심연비 (km/ℓ) 12.8
고속도로연비 (km/ℓ) 15.6
연비 등급 2등급
CO2 배출량 (g/km) 136
섀시 보디형식 SUV
서스펜션 앞/뒤 맥퍼슨 스트럿 / 멀티링크
브레이크 앞/뒤 디스크 / 디스크
타이어 앞/뒤 225 / 60 R17
타이어 모델명 Crugen Premium , 금호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6단
파워스티어링 형식 N/A 모델 :
성능 최고시속 (km/h) 미발표
0 → 100km/h 가속 (s) 미발표
안전 에어백 세대 : 4, 개수 : 6
충돌테스트 N/A N/A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기타 국내 출시일 2016년 03월 15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휠 구동 출력 (hp/rpm) 168 / 4,000
휠 구동 출력 손실률 (%) 9.6
휠 구동 토크 (kg.m/rpm) 37.4 / 2,200
휠 구동 토크 손실률 (%) 8.7
아이들 RPM 790
아이들 RPM + A/C On 790
연비(Km/l) 100~110Km/h : 20.5, 80Km/h : 21.5, 시내주행 : 10.6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세로 : 높이 :
아이들 상태 (dBA) 40.5
80km/h 주행시 소음 (dBA) 59.5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다이나모미터
다이나모
투싼 e-VGT R2.0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투싼 e-VGT R2.0
최고 출력 (ps) 186 / 4,000
휠 구동 출력 (whp) 168 / 4,000
손실률 (%) 9.6
최대 토크 (ps) 41.0 / 1,750~2,750
휠 구동 토크(kg/m) 37.4 / 2,200
손실률 (%) 8.7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투싼 e-VGT R2.0
0~10 km/h 0.53초0.77m
0~20 km/h 1.08초3.08m
0~30 km/h 1.64초6.98m
0~40 km/h 2.20초12.43m
0~50 km/h 3.07초23.55m
0~60 km/h 3.96초37.06m
0~70 km/h 4.95초54.91m
0~80 km/h 5.85초73.68m
0~90 km/h 7.18초105.00m
0~100 km/h 8.59초142.28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투싼 e-VGT R2.0
100~0 km/h 2.99초41.16m
90~0 km/h 2.67초32.72m
80~0 km/h 2.39초26.10m
70~0 km/h 2.11초20.26m
60~0 km/h 1.81초14.86m
50~0 km/h 1.51초10.28m
40~0 km/h 1.23초6.79m
30~0 km/h 0.91초3.69m
20~0 km/h 0.62초1.67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무게배분

투싼 e-VGT R2.0

511.0 Kg
(31.4 %)
317.0 Kg
(19.5 %)
523.5 Kg
(32.1 %)
277.0 Kg
(17.0 %)

총 1628.5 Kg

63.5 : 36.5 50.8 : 49.2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16-06-17)

오토뷰 로드테스트 정숙성 소음 측정값

투싼 e-VGT R2.0

앞좌석
42.5
차량중심부
40.5
윈드쉴드/
대시보드

44.5
뒷좌석
41.0
약 40.5 약 59.5

* 측정단위 : dBA (2016-06-17)

투싼 e-VGT R2.0
장점 2.0 디젤 엔진의 여유로운 성능
넉넉한 공간과 다양한 편의장비
무난한 주행 연비
스포티지 대비 나은 승차감
단점 여전히 아쉬운 조향 시스템(MDPS)
성능 아쉬운 타이어
성능 평가 투싼 e-VGT R2.0
엔진 star 8
트랜스 미션 star 8
서스펜션 star 8
타이어 star 4
브레이크 star 6
승차감 star 7
실내 부분 평가 투싼 e-VGT R2.0
편의장비 star 8
사운드 시스템 star 6
앞좌석 공간 star 8
뒷좌석 공간 star 9
가격 평가 투싼 e-VGT R2.0
가격대비 가치 star 10
차량가격 2,515만원
(2016.08)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관련 동영상


시승 영상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