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오토뷰 로드테스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557회

브랜드 : 쉐보레
모   델 : 스파크
중형급 세단에 근접한 안전 및 편의장비, 상급 모델 이상의 안정감 갖춘 쉐보레 스파크 영상 리뷰.
유투브 고화질 영상 보기

텍스트 시승기 보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15-07-14
  • 구매정보
  • 갤러리
  • 제원표
  • 다이나모
  • 무게배분
  • 소음측정
  • 평가

차량가격

  • Spark
  • 스파크 1.0 가솔린 승용밴 M/T ₩ 10,150,000
  • 스파크 1.0 가솔린 승용밴 C-TECH ₩ 11,780,000
  • 스파크 1.0 가솔린 LS M/T ₩ 10,360,000
  • 스파크 1.0 가솔린 LS C-TECH ₩ 11,900,000
  • 스파크 1.0 가솔린 LT M/T ₩ 11,360,000
  • 스파크 1.0 가솔린 LT C-TECH ₩ 12,990,000
  • 스파크 1.0 가솔린 LT Plus M/T ₩ 12,090,000
  • 스파크 1.0 가솔린 LT Plus C-TECH ₩ 13,720,000
  • 스파크 1.0 가솔린 LTZ M/T ₩ 13,080,000
  • 스파크 1.0 가솔린 LTZ C-TECH ₩ 14,710,000
  • 스파크 ECO LS C-TECH ₩ 12,270,000
  • 스파크 ECO LTZ C-TECH ₩ 14,990,000
  • VAT 포함 가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쉐보레 (Chevrolet)
기본 보증 5년 / 10만 Km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엔진 및 동력전달계통 : 5년 / 10만 Km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스파크 1.0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구분 스파크 C-TECH
크기 길이 (mm) 3,595
너비 (mm) 1,595
높이 (mm) 1,475
휠베이스 (mm) 2,385
트레드 앞/뒤 (mm) 1,410 / 1,418
공차 무게 (Kg) 910
연료 탱크 용량 (L) 32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승차 정원 5명
엔진 형식 1.0 SGE 에코텍(Ecotec)
연료 가솔린
배기량 (㏄) 999
굴림방식 전륜 구동 (FF)
최고출력 (ps/rpm) 75 / 6,500
최대토크 (kg*m/rpm) 9.7 / 4,500
복합 연비 (km/ℓ) 14.8
도심연비 (km/ℓ) 13.7
고속도로연비 (km/ℓ) 16.5
연비 등급 등급
CO2 배출량 (g/km) 115
섀시 보디형식 해치백
서스펜션 앞/뒤 /
브레이크 앞/뒤 N/A / N/A
타이어 앞/뒤 195 / 45 R16
타이어 모델명 CP671 , 넥센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무단 변속기 (C-TECH)
파워스티어링 형식 전자식 모델 :
성능 최고시속 (km/h) 미발표
0 → 100km/h 가속 (s) 미발표
안전 에어백 세대 : , 개수 :
충돌테스트 N/A N/A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기타 국내 출시일 2015년 07월 01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휠 구동 출력 (hp/rpm) 63 /
휠 구동 출력 손실률 (%) 16.0
휠 구동 토크 (kg.m/rpm) /
휠 구동 토크 손실률 (%)
아이들 RPM 850
아이들 RPM + A/C On 850
연비(Km/l) 100~110Km/h : , 80Km/h : , 시내주행 :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세로 : 높이 :
아이들 상태 (dBA)
80km/h 주행시 소음 (dBA)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다이나모미터
다이나모
스파크 C-TECH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파크 C-TECH
최고 출력 (ps) 75 / 6,500
휠 구동 출력 (whp) 63 /
손실률 (%) 16.0
최대 토크 (ps) 9.7 / 4,500
휠 구동 토크(kg/m) /
손실률 (%)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스파크 C-TECH
0~10 km/h 0.93초1.38m
0~20 km/h 1.98초5.70m
0~30 km/h 2.89초12.05m
0~40 km/h 3.92초22.07m
0~50 km/h 5.12초37.13m
0~60 km/h 6.55초59.04m
0~70 km/h 8.18초88.54m
0~80 km/h 10.08초128.19m
0~90 km/h 12.32초181.16m
0~100 km/h 14.98초251.48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스파크 C-TECH
100~0 km/h 2.87초39.96m
90~0 km/h 2.56초31.78m
80~0 km/h 2.29초25.41m
70~0 km/h 2.01초19.56m
60~0 km/h 1.72초14.31m
50~0 km/h 1.43초9.88m
40~0 km/h 1.15초6.40m
30~0 km/h 0.86초3.57m
20~0 km/h 0.58초1.64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무게배분

스파크 C-TECH

330.0 Kg
(34.3 %)
162.5 Kg
(16.9 %)
293.5 Kg
(30.6 %)
174.5 Kg
(18.2 %)

총 960.5 Kg

64.9 : 35.1 51.2 : 48.8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15-07-07)

오토뷰 로드테스트 정숙성 소음 측정값

스파크 C-TECH

앞좌석
41.0
차량중심부
40.0
윈드쉴드/
대시보드

43.0
뒷좌석
39.5
약 40.0 약 63.0

* 측정단위 : dBA (2015-07-06)

스파크 C-TECH
장점 경차 이상의 다양한 편의장비 채용
경차의 수준을 넘어선 안전성 (장비 채용)
경쟁차 대비 1세대 이상의 격차를 가진 완성도
실질적 성능 강화된 파워트레인
단점 경차에 어울리지 않는 16인치 휠&타이어
성능 평가 스파크 C-TECH
엔진 star 9
트랜스 미션 star 9
서스펜션 star 9
타이어 star 5
브레이크 star 7
승차감 star 7
실내 부분 평가 스파크 C-TECH
편의장비 star 10
사운드 시스템 star 7
앞좌석 공간 star 8
뒷좌석 공간 star 8
가격 평가 스파크 C-TECH
가격대비 가치 star 8
차량가격 1,670만원
(2015.07)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시승 영상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