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오토뷰 로드테스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526회

브랜드 : 렉서스
모   델 : NX300h
컴팩트 SUV 시장에 뛰어든 렉서스의 하이브리드 SUV NX300h 영상 리뷰.
유투브 고화질 영상 보기

텍스트 시승기 보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14-12-11
  • 구매정보
  • 갤러리
  • 제원표
  • 다이나모
  • 무게배분
  • 소음측정
  • 평가

차량가격

  • NX
  • NX300h Supreme ₩ 56,800,000
  • NX300h Executive ₩ 63,800,000
  • VAT 포함 가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렉서스 (Lexus)
기본 보증 4년 / 10만 km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하이브리드 배터리 10년 / 20만km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구분렉서스, NX300h
크기 길이 x 너비 x 높이 (mm) 4,630 x 1,845 x 1,640
휠베이스 (mm) 2,660
트레드 앞/뒤 (mm) 1,580 / 1,580
공차 무게 (Kg) 1,900
연료 탱크 용량 (L) 56
트렁크 용량 (L)
승차 정원 5명
엔진 형식 2.5리터 L4 가솔린 엔진 (VVT-i, 앳킨슨 사이클) +전기모터
연료 가솔린 + 전기
배기량 (㏄) 2,494
굴림방식 가변식 4륜 (E-Four)
최고출력 (ps/rpm) 152 / 5,700
시스템 총 출력 199
최대토크 (kg*m/rpm) 21 / 4,400 ~ 4,900
복합 연비 (km/ℓ) 12.6
도심연비 (km/ℓ) 13
고속도로연비 (km/ℓ) 12.2
연비 등급 3 등급
CO2 배출량 (g/km) 136
섀시 보디형식 SUV
서스펜션 앞/뒤 맥퍼슨 스트럿 / 더블 위시본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디스크
타이어 앞/뒤 225 / 60 R18
타이어 모델명 미쉐린, Primacy mxm4
트랜스미션 형식 E-CVT (전자식 무단 변속기)
성능 최고시속 (km/h) 미발표
0 → 100km/h 가속 (초) 미발표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마크 레빈슨
기타 국내 출시일 (시승차 기준) 2014년 10월 06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0 → 60km/h 가속 4.0 초
0 → 100km/h 가속 9.03 초
휠 구동 출력 (hp/rpm) 측정 안됨
휠 구동 출력 손실률 (%) 약 (SAE 기준)
휠 구동 토크 (kg.m/rpm) 측정 안됨
휠 구동 토크 손실률 (%) 약 (SAE 기준)
냉각수 온도(℃) 평균 : 미측정 / 최대 : 미측정
흡기 온도(℃) 평균 : 미측정 / 최대 : 미측정
배기 가스 : 트렁크 (ppm) 미측정
배기 가스 : 실내 (ppm) 미측정
아이들 상태 (dBA) 약 32.5
팬 가동시 약 42
80km/h 주행시 소음 (dBA) 약 56(EV모드) / 약 59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다이나모미터
시스템 제어로 측정하지 못하였습니다.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렉서스, NX300h
0~10 km/h 0.65 초
0~20 km/h 1.34 초
0~30 km/h 1.98 초
0~40 km/h 2.63 초
0~50 km/h 3.39 초
0~60 km/h 4.31 초
0~70 km/h 5.35 초
0~80 km/h 6.54 초
0~90 km/h 7.78 초
0~100 km/h 9.22 초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무게배분

렉서스, NX300h

541.5 Kg
(28.4 %)
446.5 Kg
(23.4 %)
514.5 Kg
(27 %)
402.5 Kg
(21.2 %)

총 1905 Kg

55.4 : 44.6 51.9 : 48.1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14.11)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정숙성 소음

렉서스, NX300h

앞좌석
33
차량중심부
32.5
윈드쉴드/대시보드
33
뒷좌석
32.5
약 32.5 약56 (EV)

* 측정단위 : dBA (2014.11)

장점단점
동급 디젤 SUV를 크게 압도하는 시내 주행 연비
동급 모델 대비 다양한 편의장비 탑재
수입차로는 뛰어난 수준의 내비게이션
뒷좌석 공간 활용성
차체 무게 대비 작은 너비의 타이어
성능 평가 * 별5개 만점
엔진 star4.0
트랜스 미션 star3.5
서스펜션 star4.0
타이어 star2.5
브레이크 star3.5
승차감 star4.5
실내 부분 평가 * 별5개 만점
편의장비 star4.5
사운드 시스템 star4.5
앞좌석 공간 star4.5
뒷좌석 공간 star4.0
가격 평가 * 별5개 만점
차량 가격 : 6,380 만원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2014년 12월 기준)
가격대비 가치 star4.5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시승 영상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