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오토뷰 로드테스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496회

브랜드 : 현대
모   델 : 제네시스 G330 HTRAC
다양한 편의 장비와 안전성 강화한 현대차의 고급 대형 세단 2세대 제네시스 DH 3.3 HTRAC 영상 리뷰.

텍스트 시승기 보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14-05-13
  • 구매정보
  • 갤러리
  • 제원표
  • 다이나모
  • 무게배분
  • 소음측정
  • 평가

차량가격

  • Genesis
  • 제네시스 G330 Modern₩ 46,600,000
  • 제네시스 G330 Premium₩ 52,600,000
  • 제네시스 G380 Exclusive₩ 55,100,000
  • 제네시스 G380 Prestige₩ 61,300,000
  • 제네시스 G380 Finest Edition₩ 69,600,000
  • VAT 포함 가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현대 (Hyundai)
기본 보증 3년 / 6만 km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보증 수리 안내 사이트 바로가기 ▶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제네시스 G330 HTRAC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구분 제네시스 G330 HTRAC
크기 길이 (mm) 4,990
너비 (mm) 1,890
높이 (mm) 1,480
휠베이스 (mm) 3,010
트레드 앞/뒤 (mm) 1,628 / 1,659
공차 무게 (Kg)
연료 탱크 용량 (L)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승차 정원 5명
엔진 형식 V6 람다 3.3 GDI
연료 가솔린
배기량 (㏄) 3,342
굴림방식 4륜 구동(AWD)
최고출력 (ps/rpm) 282 / 6,000
최대토크 (kg*m/rpm) 35.4 / 5,000
복합 연비 (km/ℓ) 8.8
도심연비 (km/ℓ) 7.6
고속도로연비 (km/ℓ) 10.9
연비 등급 5등급
CO2 배출량 (g/km) 203
섀시 보디형식 세단
서스펜션 앞/뒤 /
브레이크 앞/뒤 N/A / N/A
타이어 앞/뒤 245 / 45 R18
타이어 모델명 Ventus S1 noble2 , 한국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8단
파워스티어링 형식 N/A 모델 :
성능 최고시속 (km/h) 미발표
0 → 100km/h 가속 (s) 미발표
안전 에어백 세대 : , 개수 :
충돌테스트 N/A N/A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G330 프리미엄부터 렉시콘 적용
기타 국내 출시일 2013년 11월 26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휠 구동 출력 (hp/rpm) 214.9 / 5,500 ~ 6,300
휠 구동 출력 손실률 (%) 23.7
휠 구동 토크 (kg.m/rpm) 28.8 / 5,000
휠 구동 토크 손실률 (%) 18.6
아이들 RPM
아이들 RPM + A/C On
연비(Km/l) 100~110Km/h : , 80Km/h : , 시내주행 :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세로 : 높이 :
아이들 상태 (dBA) 34.0
80km/h 주행시 소음 (dBA) 55.5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다이나모미터
다이나모
제네시스 G330 HTRA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330 HTRAC
최고 출력 (ps) 282 / 6,000
휠 구동 출력 (whp) 214.9 / 5,500 ~ 6,300
손실률 (%) 23.7
최대 토크 (ps) 35.4 / 5,000
휠 구동 토크(kg/m) 28.8 / 5,000
손실률 (%) 18.6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제네시스 G330 HTRAC
0~10 km/h 0.4초m
0~20 km/h 1.1초m
0~30 km/h 1.8초m
0~40 km/h 2.5초m
0~50 km/h 3.2초m
0~60 km/h 4.1초m
0~70 km/h 5.0초m
0~80 km/h 5.9초m
0~90 km/h 7.1초m
0~100 km/h 8.4초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제네시스 G330 HTRAC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무게배분

제네시스 G330 HTRAC

526.0 Kg
(26.2 %)
470.5 Kg
(23.5 %)
527.5 Kg
(26.3 %)
481.0 Kg
(24.0 %)

총 2,005 Kg

52.5 : 47.5 49.7 : 50.3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14-04-22)

오토뷰 로드테스트 정숙성 소음 측정값

제네시스 G330 HTRAC

앞좌석
35.5
차량중심부
34.0
윈드쉴드/
대시보드

38.0
뒷좌석
36.5
약 34.0 약 55.5

* 측정단위 : dBA (2014-04-22)

제네시스 G330 HTRAC
장점 뒷좌석 공간 및 승차감에 대한 만족감 높아
골프백 4개 세트 적재 가능한 트렁크 공간
기존 현대차 대비 향상된 제동 시스템
수입차를 능가하는 뛰어난 정숙성 (NVH)
단점 V8 수준을 넘어서는 최악의 주행 연비
3.3리터급 차량에 어울리지 않는 답답한 가속 및 엔진 반응
성능 및 반응, 기어비 아쉬운 8단 자동 변속기
광고 및 홍보와 달리 컴포트 중심으로 치우친 셋업
저속 주행 중 발생되는 공명음 (소비자 지적 - 개선 필요)
성능 평가 제네시스 G330 HTRAC
엔진 star 4
트랜스 미션 star 6
서스펜션 star 6
타이어 star 7
브레이크 star 7
승차감 star 9
실내 부분 평가 제네시스 G330 HTRAC
편의장비 star 9
사운드 시스템 star 7
앞좌석 공간 star 9
뒷좌석 공간 star 9
가격 평가 제네시스 G330 HTRAC
가격대비 가치 star 6
차량가격 5,150만원
(2014.05)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시승 영상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