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오토뷰 로드테스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439회

브랜드 : 폭스바겐
모   델 : CC 2.0 TDI
4도어 쿠페 스타일에 2.0 디젤 엔진으로 연비까지 충실한 폭스바겐 CC 2.0 TDI 영상 리뷰.

텍스트 시승기 보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13-04-30
  • 구매정보
  • 갤러리
  • 제원표
  • 다이나모
  • 무게배분
  • 소음측정
  • 평가

차량가격

  • CC
  • CC 2.0 TSI₩ 44,500,000
  • CC 2.0 TDI BMT₩ 48,600,000
  • CC 2.0 TDI 4MOTION₩ 50,600,000
  • CC 2.0 TDI BMT R-Line₩ 50,600,000
  • VAT 포함 가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폭스바겐 (Volkswagen)
기본 보증 3년 / 무제한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구분폭스바겐, CC 2.0 TDI
크기 길이 x 너비 x 높이 (mm) 4,800 x 1,855 x 1,420
휠베이스 (mm) 2,710
트레드 앞/뒤 (mm) /
공차 무게 (Kg) 1,656
연료 탱크 용량 (L) 70
트렁크 용량 (L) 532
승차 정원 5명
엔진 형식 직렬 4기통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
연료 디젤
배기량 (㏄) 1,968
굴림방식 전륜 구동 (FF)
최고출력 (ps/rpm) 170 / 4,200
최대토크 (kg*m/rpm) 35.7 / 1,750 ~ 2,500
복합 연비 (km/ℓ) 15.3
도심연비 (km/ℓ) 13.7
고속도로연비 (km/ℓ) 17.6
연비 등급 2 등급
CO2 배출량 (g/km) 128
섀시 보디형식 세단
서스펜션 앞/뒤 맥퍼슨 스트럿 / 멀티 링크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디스크
타이어 앞/뒤 235 / 40 R18
타이어 모델명 컨티넨탈, ContiSportContact 5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6단 (DSG)
성능 최고시속 (km/h) 220
0 → 100km/h 가속 (초) 8.4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RNS 510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한국형)
기타 국내 출시일 (시승차 기준) 2012년 04월 22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0 → 60km/h 가속 3.7 초
0 → 100km/h 가속 8.3 초
휠 구동 출력 (hp/rpm) 153.55 / 4,200
휠 구동 출력 손실률 (%) 약 9.6 (SAE 기준)
휠 구동 토크 (kg.m/rpm) 33.5 / 2,500
휠 구동 토크 손실률 (%) 약 6.1 % (SAE 기준)
냉각수 온도(℃) 평균 : 미측정 / 최대 : 미측정
흡기 온도(℃) 평균 : 미측정 / 최대 : 미측정
배기 가스 : 트렁크 (ppm) 0
배기 가스 : 실내 (ppm) 0
아이들 상태 (dBA) 약 47
80km/h 주행시 소음 (dBA) 약 61.5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다이나모미터
다이나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폭스바겐, CC 2.0 TDI
0~10 km/h 0.5 초
0~20 km/h 1.1 초
0~30 km/h 1.7 초
0~40 km/h 2.3 초
0~50 km/h 2.9 초
0~60 km/h 3.7 초
0~70 km/h 4.7 초
0~80 km/h 5.8 초
0~90 km/h 7.0 초
0~100 km/h 8.3 초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무게배분

폭스바겐, CC 2.0 TDI

469.5 Kg
(29.6 %)
318.0 Kg
(20.0 %)
480.5 Kg
(30.3 %)
318.5 Kg
(20.1 %)

총 1586.5 Kg

59.9 : 40.1 49.6 : 50.4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13.04)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정숙성 소음

폭스바겐, CC 2.0 TDI

앞좌석
48
차량중심부
47
윈드쉴드/대시보드
51
뒷좌석
49.5
약 47 약 61.5

* 측정단위 : dBA (2013.04)

장점단점
TDI 엔진이 보여주는 뛰어난 연비와 기본 성능
운전 편의성을 위한 다양한 기능 제공
탄탄한 섀시가 보여주는 드라이빙 감각
가격대에 비해 단조로운 인테리어 디자인
동급 모델 대비 아쉬운 정숙성
성능 평가 * 별5개 만점
엔진 star4.0
트랜스 미션 star4.5
서스펜션 star3.5
타이어 star4.0
브레이크 star3.5
승차감 star2.5
실내 부분 평가 * 별5개 만점
편의장비 star4.0
사운드 시스템 star3.0
앞좌석 공간 star4.0
뒷좌석 공간 star3.0
가격 평가 * 별5개 만점
차량 가격 : 4,860 만원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2013년 4월 기준)
가격대비 가치 star4.5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시승 영상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