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오토뷰 로드테스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426회

브랜드 : 인피니티
모   델 : M30d
가솔린 버전의 연비 부담을 줄이기 위한 인피니티의 3.0리터 디젤 세단. M30d 영상 리뷰.

텍스트 시승기 보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13-01-29
  • 구매정보
  • 갤러리
  • 제원표
  • 다이나모
  • 무게배분
  • 소음측정
  • 평가

차량가격

  • M
  • M37 Standard ₩ 59,500,000
  • M37 Premium ₩ 62,900,000
  • M37 AWD ₩ 65,400,000
  • M37 Exclusive ₩ 69,700,000
  • M30d ₩ 63,700,000
  • M56 Sport ₩ 84,600,000
  • VAT 포함 가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인피니티 (Infiniti)
기본 보증 4년 / 10만 km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구분인피니티, M30d
크기 길이 x 너비 x 높이 (mm) 4,945 x 1,845 x 1,500
휠베이스 (mm) 2,803
트레드 앞/뒤 (mm) 1,575 / 1,570
공차 무게 (Kg) 1,845
연료 탱크 용량 (L) 80
트렁크 용량 (L) 450
승차 정원 5 명
엔진 형식 6기통 3.0 터보 디젤
연료 디젤
배기량 (㏄) 2,993
굴림방식 후륜 구동 (FR)
최고출력 (ps/rpm) 238 / 3,750
최대토크 (kg*m/rpm) 56.1 / 1,750 ~ 2,500
복합 연비 (km/ℓ) 11.7
도심연비 (km/ℓ) 10.1
고속도로연비 (km/ℓ) 14.5
연비 등급 3 등급
CO2 배출량 (g/km) 171
섀시 보디형식 세단
서스펜션 앞/뒤 더블 위시본 / 멀티링크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타이어 앞/뒤 245 / 50 R18
타이어 모델명 던롭, SP SPORT MAXX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7단
성능 최고시속 (km/h) 미발표
0 → 100km/h 가속 (초) 6.9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BOSE
기타 국내 출시일 (시승차 기준) 2012년 08월 27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0 → 60km/h 가속 3.0 초
0 → 100km/h 가속 7.1 초
휠 구동 출력 (hp/rpm) 214.41 / 3,500
휠 구동 출력 손실률 (%) 약 9.91 (SAE 기준)
휠 구동 토크 (kg.m/rpm) 53.58 / 2,600
휠 구동 토크 손실률 (%) 약 4.49 % (SAE 기준)
냉각수 온도(℃) 평균 : 미측정 / 최대 : 미측정
흡기 온도(℃) 평균 : 미측정 / 최대 : 미측정
배기 가스 : 트렁크 (ppm) 미측정
배기 가스 : 실내 (ppm) 미측정
아이들 상태 (dBA) 약 43
80km/h 주행시 소음 (dBA) 약 61.5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다이나모미터
다이나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인피니티, M30d
0~10 km/h 0.4 초
0~20 km/h 0.8 초
0~30 km/h 1.3 초
0~40 km/h 1.8 초
0~50 km/h 2.5 초
0~60 km/h 3.2 초
0~70 km/h 4.1 초
0~80 km/h 5.1 초
0~90 km/h 6.0 초
0~100 km/h 7.1 초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무게배분

인피니티, M30d

533.5 Kg
(27.8 %)
439.5 Kg
(22.9 %)
520.5 Kg
(27.1 %)
424.0 Kg
(22.1 %)

총 1,917.5 Kg

55.0 : 45.0 50.8 : 49.2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12.10)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정숙성 소음

인피니티, M30d

앞좌석
47
차량중심부
43
윈드쉴드/대시보드
48.5
뒷좌석
47
약 43 약 61.5

* 측정단위 : dBA (2012.10)

장점단점
동가격대 경쟁 모델 대비 좋은 옵션 구성 최대 토크 이후 성능 유지 못하는 3.0 디젤 엔진
가솔린 대비 답답한 반응 보여주는 자동 변속기
조작감 및 성능 떨어지는 제동 시스템
성능 평가 * 별5개 만점
엔진 star2.0
트랜스 미션 star2.0
서스펜션 star3.0
타이어 star3.0
브레이크 star2.0
승차감 star3.0
실내 부분 평가 * 별5개 만점
편의장비 star4.5
사운드 시스템 star3.5
앞좌석 공간 star4.5
뒷좌석 공간 star4.5
가격 평가 * 별5개 만점
차량 가격 : 6,310 만원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2013년 1월 기준)
가격대비 가치 star2.0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시승 영상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