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오토뷰 로드테스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420회

브랜드 : 폭스바겐
모   델 : 시로코 R
2.0 터보 엔진과 6단 듀얼클러치 변속기가 매칭되어 시로코보다 성능이 업그레이드 된 시로코 R 영상 리뷰.

텍스트 시승기 보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12-12-26
  • 구매정보
  • 갤러리
  • 제원표
  • 다이나모
  • 무게배분
  • 소음측정
  • 평가

차량가격

  • Scirocco
  • 시로코 R-Line 2.0 TDI₩ 42,200,000
  • 시로코 R 2.0 TSI₩ 48,200,000
  • VAT 포함 가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폭스바겐 (Volkswagen)
기본 보증 3년 / 무제한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구분폭스바겐, 시로코 R 2.0 TSI
크기 길이 x 너비 x 높이 (mm) 4,250 x 1,820 x 1,395
휠베이스 (mm) 2,578
트레드 앞/뒤 (mm) /
공차 무게 (Kg) 1,430
연료 탱크 용량 (L) 55
트렁크 용량 (L) 312
승차 정원 4 명
엔진 형식 직렬 4기통 2.0 TSI
연료 가솔린
배기량 (㏄) 1,984
굴림방식 전륜 구동 (FF)
최고출력 (ps/rpm) 265 / 6,000
최대토크 (kg*m/rpm) 35.7 / 2,500 ~ 5,000
복합 연비 (km/ℓ) 11.2
도심연비 (km/ℓ) 9.9
고속도로연비 (km/ℓ) 13.2
연비 등급 4 등급
CO2 배출량 (g/km) 157
섀시 보디형식 해치백
서스펜션 앞/뒤 맥퍼슨 스트럿 / 멀티 링크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디스크
타이어 앞/뒤 235 / 35 R19
타이어 모델명 브리지스톤, Potenza RE050A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6단 듀얼클러치 (DSG)
성능 최고시속 (km/h) 250
0 → 100km/h 가속 (초) 5.8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기타 국내 출시일 (시승차 기준) 2012년 09월 12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0 → 60km/h 가속 3.2 초
0 → 100km/h 가속 5.9 초
휠 구동 출력 (hp/rpm) 238.55 / 6,100
휠 구동 출력 손실률 (%) 약 9.9 (SAE 기준)
휠 구동 토크 (kg.m/rpm) 32.40 / 3,400
휠 구동 토크 손실률 (%) 약 10.1 % (SAE 기준)
냉각수 온도(℃) 평균 : 91 / 최대 : 95
흡기 온도(℃) 평균 : 38 / 최대 : 45
배기 가스 : 트렁크 (ppm) 미측정
배기 가스 : 실내 (ppm) 미측정
아이들 상태 (dBA) 약 48
80km/h 주행시 소음 (dBA) 약 68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다이나모미터
다이나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폭스바겐, 시로코 R 2.0 TSI
0~10 km/h 0.4 초
0~20 km/h 1.0 초
0~30 km/h 1.5 초
0~40 km/h 2.1 초
0~50 km/h 2.6 초
0~60 km/h 3.2 초
0~70 km/h 3.7 초
0~80 km/h 4.4 초
0~90 km/h 5.1 초
0~100 km/h 5.9 초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무게배분

폭스바겐, 시로코 R 2.0 TSI

448.5 Kg
(31.4 %)
265.0 Kg
(18.6 %)
471.0 Kg
(33.0 %)
244.0 Kg
(17.6 %)

총 1,430.0 Kg

64.3 : 35.7 50.0 : 50.0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12.10)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정숙성 소음

폭스바겐, 시로코 R 2.0 TSI

앞좌석
51.5
차량중심부
48
윈드쉴드/대시보드
53
뒷좌석
53.5
약 48 약 68

* 측정단위 : dBA (2012.10)

장점단점
최고의 성능 보여주는 2.0 TSi 엔진
고성능 모델에 어울리는 섀시 확보
토크 스티어에 의한 주행 안정감 저하
하드한 서스펜션에 의한 승차감 저하
성능 평가 * 별5개 만점
엔진 star4.0
트랜스 미션 star4.5
서스펜션 star4.0
타이어 star4.0
브레이크 star3.5
승차감 star2.5
실내 부분 평가 * 별5개 만점
편의장비 star4.0
사운드 시스템 star3.5
앞좌석 공간 star4.0
뒷좌석 공간 star3.0
가격 평가 * 별5개 만점
차량 가격 : 4,820 만원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2012년 12월 기준)
가격대비 가치 star4.0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시승 영상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