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오토뷰 로드테스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416회

브랜드 : 현대
모   델 : 엑센트 1.6 VGT
현대의 소형 세단 엑센트 중 1.6리터 디젤 엔진을 얹어 고연비에 도전하는 엑센트 1.6 VGT 영상 리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12-11-27
  • 구매정보
  • 갤러리
  • 제원표
  • 다이나모
  • 무게배분
  • 소음측정
  • 평가

차량가격

  • Accent
  • 엑센트 1.4 VVT 럭셔리₩ 12,890,000
  • 엑센트 1.4 VVT 프리미어₩ 13,800,000
  • 엑센트 1.6 GDI 프리미어₩ 14,600,000
  • 엑센트 1.6 GDI 톱₩ 15,360,000
  • 엑센트 1.6 VGT 럭셔리 (디젤)₩ 15,990,000
  • 엑센트 1.6 VGT 프리미어 (디젤)₩ 16,500,000
  • 엑센트 위트 1.4 프리미어₩ 14,100,000
  • 엑센트 위트 1.6 GDI 톱₩ 15,660,000
  • 엑센트 위트 1.6 VGT 프리미어 (디젤)₩ 16,800,000
  • VAT 포함 가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현대 (Hyundai)
기본 보증 4년 / 4만 km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엔진 및 동력전달 주요부품 : 5년 / 10만 km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구분현대, 엑센트 1.6 VGT
크기 길이 x 너비 x 높이 (mm) 4,370 x 1,705 x 1,455
휠베이스 (mm) 2,570
트레드 앞/뒤 (mm) /
공차 무게 (Kg) 1,165
연료 탱크 용량 (L) 43
트렁크 용량 (L)
승차 정원 5 명
엔진 형식 1.6 U2 VGT
연료 디젤
배기량 (㏄) 1,582
굴림방식 전륜 구동 (FF)
최고출력 (ps/rpm) 128 / 4,000
최대토크 (kg*m/rpm) 26.5 / 1,900 ~ 2,750
복합 연비 (km/ℓ) 20.0
도심연비 (km/ℓ)
고속도로연비 (km/ℓ)
연비 등급 등급
CO2 배출량 (g/km)
섀시 보디형식 세단
서스펜션 앞/뒤 /
브레이크 앞/뒤 /
타이어 앞/뒤 175 / 70 R14
타이어 모델명 한국타이어, Optimo H724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4단
성능 최고시속 (km/h) 미발표
0 → 100km/h 가속 (초) 미발표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기타 국내 출시일 (시승차 기준) 2011년 03월 02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0 → 60km/h 가속 4.4 초
0 → 100km/h 가속 10.1 초
휠 구동 출력 (hp/rpm) 111.82 / 3,900
휠 구동 출력 손실률 (%) 약 12.64 (SAE 기준)
휠 구동 토크 (kg.m/rpm) 24.01 / 2,550
휠 구동 토크 손실률 (%) 약 9.39 % (SAE 기준)
냉각수 온도(℃) 평균 : 미측정 / 최대 : 미측정
흡기 온도(℃) 평균 : 미측정 / 최대 : 미측정
배기 가스 : 트렁크 (ppm) 미측정
배기 가스 : 실내 (ppm) 미측정
아이들 상태 (dBA) 약 45.5
80km/h 주행시 소음 (dBA) 약 63.5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다이나모미터
다이나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현대, 엑센트 1.6 VGT
0~10 km/h 0.5 초
0~20 km/h 1.1 초
0~30 km/h 1.7 초
0~40 km/h 2.6 초
0~50 km/h 3.4 초
0~60 km/h 4.4 초
0~70 km/h 5.5 초
0~80 km/h 6.6 초
0~90 km/h 8.4 초
0~100 km/h 10.1 초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무게배분

현대, 엑센트 1.6 VGT

385.0 Kg
(32.1 %)
220.5 Kg
(18.4 %)
387.5 Kg
(32.3 %)
207.0 Kg
(17.2 %)

총 1,200.5 Kg

64.4 : 35.6 50.5 : 49.5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12.10)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정숙성 소음

현대, 엑센트 1.6 VGT

앞좌석
46.5
차량중심부
45.5
윈드쉴드/대시보드
50
뒷좌석
48.5
약 45.5 약 63.5

* 측정단위 : dBA (2012.10)

장점단점
하이브리드카 부럽지 않은 주행 연비
첫 차로는 무난한 구성 제공
고질적인 스티어링 시스템 문제
밸런스 및 성능 아쉬운 제동 시스템
성능 평가 * 별5개 만점
엔진 star4.0
트랜스 미션 star3.5
서스펜션 star3.5
타이어 star3.5
브레이크 star2.0
승차감 star3.0
실내 부분 평가 * 별5개 만점
편의장비 star3.5
사운드 시스템 star3.0
앞좌석 공간 star4.0
뒷좌석 공간 star4.0
가격 평가 * 별5개 만점
차량 가격 : 1,620 만원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2012년 11월 기준)
가격대비 가치 럭셔리 star4.0
프리미어 star4.5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시승 영상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