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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출시... 2052만원 부터

2023-03-22 오전 11:19:44
쉐보레가 ‘트랙스 크로스오버(TRAX CROSSOVER)’의 국내 공식 출시를 선언하고 본격적인 사전계약에 돌입한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크로스오버 특유의 슬릭한 비율과 스포티함이 공존하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크로스오버를 상징하는 알파벳 X 형상이 차체 디자인 전반에 디테일을 살리는 요소로 활용됐으며, 넓은 휠베이스와 근육질의 보디라인, 낮게 떨어지는 루프 라인 등 스포츠카에서나 볼 법한 디자인 요소를 통해 크로스오버 특유의 역동성을 표현했다.

또한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소비자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스포티한 디자인을 강조한 RS 트림과 아웃도어 느낌을 강조한 ACTIV 트림으로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인다.

랠리 스포츠(Rally Sport)를 의미하는 RS트림은 레이싱에 뿌리를 두고 있는 쉐보레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담아 날렵한 디자인과 역동적인 퍼포먼스에 중점을 둔 모델이다. 익스테리어에 19인치 카본 플래시 머신드 알로이 휠, 블랙 아이스 크롬 그릴바, 블랙 루프, 블랙 트랙스 레터링, RS 뱃지 등 RS 전용 외장 옵션이 추가되며, 그릴, 아웃사이드 미러, 스키드 플레이트 인서트, 루프랙에 글로스 블랙 외장 색상이 적용돼 RS 특유의 카리스마를 강조했다.


실내에는 젯 블랙 & 레드 포인트 RS 전용 인테리어가 적용되며, RS 인조가죽 시트, 글로스 블랙 IP 및 프론트 도어 데코 패널, D컷 스티어링 휠, 프론트 도어 실 플레이트, 블랙 헤드라이너가 적용돼 레이싱에서 영감을 받은 역동성과 긴장감을 시각과 촉각을 통해 전달한다.

ACTIV 트림은 아웃도어 활동에 특화된 모델로 한층 정제되고 근육질을 강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전면 라디에이터 그릴의 하단부가 확장됐으며, 그릴과 스키드 플레이트에 ACTIV 전용 티타늄 크롬 외장 옵션을 적용해 한층 터프한 매력을 발산한다.

여기에 18인치 글로스 블랙 알로이 휠과 글로스 블랙 외장, 루프랙으로 구성된 익스테리어와 젯 블랙 & 아르테미스 포인트와 옐로우 포인트로 구분되는 2가지 인테리어, ACTIV 인조가죽 시트로 구성된 옵션을 통해 아웃도어 액티비티에 대한 자신감과 설렘을 표현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전장 4,540mm, 전폭 1,825mm, 전고 1,560mm의 차체를 통해 늘씬한 비율과 함께 넓고 낮은 차체 스탠스를 구현했으며, 차급을 뛰어넘는 넓은 실내공간까지 확보했다.

특히 2,700mm의 넓은 휠베이스와 함께 쉐보레 모델 가운데 짧은 리어 오버행을 통해, 보다 넓고 쾌적한 2열 레그룸을 실현했다. 높게 설정된 바닥은 운전 중 시야 확보에 유리하고 편리한 승하차를 도우며, 뒷좌석 6:4 폴딩시트는 적재 공간을 더욱 확장하여 짐을 싣거나 차박캠핑을 하는 등 다양한 활동에 적용이 가능하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인테리어는 쉐보레의 차세대 디자인 언어를 통해 운전자 중심으로 디자인됐다. 전면 디스플레이는 플로팅 타입으로 8인치 컬러 클러스터와 11인치 컬러 터치스크린으로 구성된 듀얼 스크린이 탑재됐다. 중앙 터치스크린은 운전자를 향해 약 9도 기울어져 있어 보다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주행 정보와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전동, 통풍, 열선 기능을 제공하는 시트, 요추 받침 기능의 럼버 서포트, 무선 휴대폰 충전, 파워 리프트게이트, 오토홀드, 뒷좌석 에어벤트 등 고급 사양을 적용해 소비자의 편의성을 고려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만든 크로스오버답게 뛰어난 퍼포먼스와 효율을 위한 GM의 최신 기술들이 적용됐다. 특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바디 스트럭처는 GM의 최신 설계 프로세스인 ‘스마트 엔지니어링’을 통해 설계됐다.

스마트 엔지니어링은 다양한 주행상황을 컴퓨터 시뮬레이션으로 구현해 하중이 실리는 부분을 파악하여 보강하고 그렇지 않은 부분은 무게를 덜어내는 설계 방식으로, 최신 쉐보레 모델들이 경쟁모델보다 크고 강성이 높은 차체를 적용하면서도 경량화를 실현할 수 있는 비결이다. 이를 통해 탄생한 고강성 경량차체는 뛰어난 운동성능은 물론, 연비와 안정성, 내구성까지 다양한 부분을 만족시킨다.


파워트레인 역시 GM의 최신 기술이 적용된 E-Turbo Prime 엔진이 탑재됐다. 높은 효율과 친환경성을 만족시키는 E-Turbo Prime 엔진은 말리부와 트레일블레이저에 적용돼 뛰어난 파워와 연비를 입증한 바 있으며, 트랙스 크로스오버에는 보다 컴팩트한 사이즈의 신형 1.2리터 E-Turbo Prime 엔진이 적용됐다.

이를 통해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최고출력 139마력, 최대 토크 22.4kg•m의 준수한 퍼포먼스는 물론, 오랜 시간 동안 뷰익 등 다양을 차종을 통해 검증을 거친 GENⅢ 6단 자동변속기와의 조합을 통해 리터당 12.7km(17인치 모델 기준)라는 우수한 연비를 실현했으며 제3종 저공해차 인증도 취득해 추가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에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 걸맞은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다양한 편의 안전 사양이 탑재됐다.

무선 폰 프로젝션 기능을 탑재한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가 적용되며,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ANC) 기능을 탑재해 외부에서 유입되는 소음을 반대 특성을 가진 음파로 상쇄시켜 실내 정숙성을 높였다. 또한 엔트리 모델에서 찾아보기 힘든 11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고급감을 높였다.

안전사양은 6 에어백과 힐스타트 어시스트 기능을 지원하는 StabiliTrak®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이 탑재됐다. 이 밖에도 스탑&고 기능을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를 필두로 전방충돌 경고시스템과 저속 자동 긴급 제동시스템, 헤드업 LED 경고등(RLAD), 차선이탈 경고 및 차선유지 보조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시스템, 차선 변경 및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 등 전방위에서 사고를 방지하는 안전 시스템은 물론, 뒷좌석에 탑승한 아동을 두고 내리는 사고가 생기지 않도록 뒷좌석 승객 리마인더를 기본 트림부터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세계 시장을 타깃으로 한 글로벌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오직 국내 고객을 위한 특화 옵션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 우선 트랙스 크로스오버에는 국내에 판매되는 쉐보레의 글로벌 모델 중 최초로 오토 홀드 기능이 적용되어 차량 정차 시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제어, 운전자의 편리한 주행을 돕는다.

또한 실내 공간에는 뒷좌석 승객을 위한 2열 에어벤트가 추가되었으며, 파워 리프트게이트가 적용되어 편리하게 리프트게이트를 열고 적재물을 옮길 수 있다. 이외에도 LED 테일램프와 LED 방향지시등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 샤크핀 안테나를 적용, 외부 디자인에서도 특화된 옵션을 선보인다.

또한 ACTIV 트림에는 루프 크로스 바와 러기지 라이너가 함께 제공되는 ‘힛 더 로드(Hit The Road)’ 패키지를 마련했다. 본 패키지는 캠핑과 같은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아이템을 실을 수 있는 실용성을 더하고, 특별한 트랙스만의 스타일을 보여준다.

크로스오버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 세터를 목표로 하는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가격은(개소세 인하 기준) LS 2052 만원, LT 2366 만원, ACTIV 2681 만원, RS 2739 만원이다.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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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의견 7개가 있습니다.
  • 새벽 님 (juli****)

    LS->LT 314만원 올라가는데...추가되는 옵션을 보면 도무지 300만원 값어치가 안나옴....절대....
    LT-> ACTIV는 315만원 올라가는데 조금 높은거 같지만 그래도 추가되는 사양이 납득은 됨.....
    원래 깡통가격이 2200정도되야 하지만 2000만원 스타트라는 것에 의미를 두고 가격셋팅을 한거 같음 그래서 깡통이 진짜 혜자...
    아마도 전에 어떤차가 그랬던것처럼......ls트림은 출고 지연시키고 안하다가 슬그머니 없앨듯...
    이차는 LS출고자가 진정한 승리자 ㅎㅎ

    2023-03-23 오후 08:59(222.*.*.138)
  • 새벽 님 (juli****)

    가격표를 잘 보면....안전사양, 램프류 라던가 차음유리 같은걸로 차별두지 않아 옵션질이 없는것 처럼 보이지만 기본 모델은 열쇠로 시동걸어야 함....선택아예불가..휠은 스틸휠....무선카플레이나 가죽통풍시트 디지털계기판 같은 첨단 사양은 액티브 이상 가야해서....사실상....2700부터라고 보면 될거 같습니다. 현대보다 가격표 셋팅을 잘하는듯? 현대차는 기본에 몇가지 편의옵션 넣으서 타면 되지만 쉐보레는 아예불가...풀옵션으로 가도 2열 열선은 없습니다.
    출퇴근용으로 계약할까하다 2열 열선 없는거 보고 빈정상해서 패스했습니다. 2000짜리 깡통으로 사기엔 엔진이나 변속기가 좀 그래도 괜찮은 선택 같은데 2700으로 가면 비교해야 할 차들이 늘어나서 대박까지는 아니고 어느 정도는 팔릴듯.

    2023-03-23 오후 08:46(222.*.*.138)
  • 로드뷰 님 (babo****)

    아래 댓글에 추천, 비추천의 숫자를 보니 여러가지 생각이 듭니다. 이제 국내 소비자들의 선택지는 일산차가 줄어든 상황에서 르노, 쉐보레, 쌍용 밖에 없고 나머지는 프리미엄 브랜드 및 수입차라 가격이 높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너무 한쪽으로 치우친 선택을 하는 모습이 안타깝네요. 충분히 쉐보레가 가진 장점이 있는데 아직도 보령미션 타령이나 하고 있는 국내 소비자들을 바라보니 핸들링과 승차감 조율도 잘 못하는 제조사가 왜 성공하는지 알 것도 같기는 합니다. 오로지 수리비, 부품비만 걱정하는 국내소비자들의 입맛에는 본인이 경험한 편리함만 생각할 것이고, 반대로 불편함이 생각보다 적었다고 생각하는 저 같은 사람들은 오히려 부드러움속의 단단한 승차감과 핸들링을 즐기고 있지요. 요즘 현기차 차량 판매대수가 많아지다보니 as 대기기간 길다는 사실은 알고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뭐 오히려 쌍용이나 쉐보레가 더 여유롭다는 소문도 들립니다. 아무쪼록 독과점이 해소되는 계기가 되기 바라봅니다.

    2023-03-23 오후 02:59(211.*.*.253)
  • 좋다 님 (good****)

    옐로우 색상이 이쁩니다 구입하실분들은 옐로우 사세요 실물 이쁨 ㅎ

    2023-03-22 오후 04:48(58.*.*.148)
  • 원양 님 (fox9****)

    오늘 운송중인거 봤는데 차가 납작한게 짜세가 제법 있네요. 일단 보이는 가격도 착해보이는데 6단 미션이 괜찮을런지요...

    2023-03-22 오후 03:05(221.*.*.88)
  • 녹차한잔 님 (korb****)

    유출 기사 나오다 사라져서 훨씬 오르겠구나 했는데 진짜 이 값으로 나왔네요. 아직도 6단인게 아쉽지만... 국내시장에 바람을 불어올 수 있길 바랍니다.

    2023-03-22 오후 02:26(203.*.*.240)
  • 새로운길 님 (tbbh****)

    대박나서 현대차 가격상승에 제동을 걸기를 바랍니다...만 어짜피 국내물량은 얼마 안될거 같아서 수출위주로 돌려서 현대차에 큰 영향을 못 미칠듯...

    2023-03-22 오전 12:41(211.*.*.1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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