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88마력으로 제로백 2초... 中 BYD 슈퍼카 양왕 U9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23.01.12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비야디(BYD, 比亚迪)의 프리미엄 브랜드 양왕(仰望)이 슈퍼 전기차를 공개했다. 출력만 1288마력에 이른다.

U9라는 이름으로 공개된 고성능 2도어 모델은 전형적인 슈퍼카의 비율을 갖는다. 전면부는 납작하고 날카로우며 공격적인 프런트윙도 갖췄다.

‘ㄷ’자 형태의 거대한 램프가 눈길을 끈다. 별들이 블랙홀로 빨려 들어가는 모습을 형상화 시켰으며, 이를 위해 수백 개의 LED를 촘촘하게 배치했다. 전면 프런트 트렁크 부분에는 공기를 배출구도 갖췄다.

도어는 전면을 바라보며 위를 향해 열리는 버터플라이 형식. 전동으로도 작동한다.

측면부는 미드십 슈퍼카를 떠올린다. 낮고 부드러운 유선형의 루프라인을 갖고 있고, 후륜 부분에 별도의 공기흡입구도 추가됐다. 대형 휠과 브레이크를 확인할 수 있지만 구체적인 수치는 공개하지 않았다.

후면부는 일자형 리어램프와 초대형 디퓨저를 갖췄다. 후면 유리창은 가려진 상태이며, 과거 F1과 르망 경주차에 적용됐던 핀 타입 윙이 자리한다. 이 윙을 투명한 소재로 제작한 것이 특징.

실내 디자인은 공개하지 않았다. 구체적인 제원 없이 일부 수치만 공개했는데, 4개의 전기모터를 통해 1288마력을 만들어낸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2초면 도달할 수 있다. 미국 기준인 정지 상태에서 60마일(약 96km/h) 가속은 1.85초 만에 끝낸다.

가격도 미정이다. 하지만 양왕 브랜드가 중국에서도 매우 값비싼 가격을 앞세우는 만큼 중국 기준 100만 위안(약 1억 8410만 원) 이상, 국내 기준 수억 원대로 판매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