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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고성능 EV6 GT 출시... 가격은 7200만원부터

2022-09-29 오전 10:05:55
기아가 다음달 4일(화)부터 자사의 고성능 전기차 ‘The Kia EV6 GT를 출시한다고 29일(목) 밝혔다. EV6 GT는 기존 팔리던 EV6의 고성능 버전이다.

EV6 대비 성능을 대폭 높인 모터와 고출력 배터리를 달아 동력성능을 높였다.

사륜구동 단일 트림으로 운영되는 EV6 GT는 최고출력 270kWㆍ최대토크 390Nm의 후륜 모터와 최고출력 160kWㆍ최대토크 350Nm의 전륜 모터를 더해 합산 430kW(585마력)의 최고출력과 740Nm(75.5kgf·m)의 최대 토크를 낸다.

이를 통해 정지 상태에서 3.5초만에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성능을 낸다. 테슬라 및 포르쉐의 고성능 전기차를 따라잡지는 못했지만 국산 전기차 중에서 가장 빠른 성능이다.
최고속도는 260km/h 수준.

EV6 GT에 적용된 고성능 모터의 분당 회전수(rpm)는 최고 21,000회다. 기아차는 저속에서부터 최고 260km/h까지 모든 속도 영역에 대응할 수 있는 것을 강점으로 꼽고 있다.

400V/800V 멀티 충전 시스템도 적용돼 800V 초급속 충전 시스템을 이용할 경우 18분만에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성능 제어를 위해 EV6 GT에는 기본형 EV6 대비 성능을 강화한 전륜 모노블럭 4피스톤 캘리퍼가 장착된다.

아울러 운전자가 고속에서도 차량을 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전륜 스트럿링’ 및 ‘후륜 러기지 플로어 보강바’ 등으로 차체를 강화했다.


타이어는 미쉐린의 GT 전용 퍼포먼스 타이어를 달아 안장적 성능에 대응하고자 했다.

EV6 GT에 장비된 전자식 차동 제한장치(e-LSD)는 좌우 바퀴 구동력을 능동적으로 제어해 안정적이고 빠르게 코너를 주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전자 제어 서스펜션(ECS)이 탑재되어 각 모드에 따라 댐핑 압력을 바꿔주며 핸들링 성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기아차는 EV6 GT 전용 주행모드도 탑재했다.

‘GT 모드’는 EV6 GT가 가지고 있는 가속 성능과 역동 적인 선회력을 낼 수 있도록 자동으로 모터, 브레이크, 스티어링, 댐퍼, e-LSD 등을 최적화시킨다.

특히 GT 모드에서는 회생제동 사용을 극대화하는 RBM(Regenerative Braking Maximization) 기능이 현대차그룹 최초로 적용됐다.

이 기능은 일상 주행은 물론 역동적인 주행에서 감속 시 회생제동량을 극대화해 경쟁차 대비 추가적인 주행거리를 확보하는 동시에 일반 브레이크의 사용량을 줄여준다. 또 전ㆍ후륜의 회생제동 제어를 최적화해 제동성능도 높여준다.

기아 최초로 ‘드리프트(drift) 모드’도 적용됐다. 선회 시 후륜 모터에 최대 구동력을 배분해 오버스티어(over steer)를 유도해 드리프트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모드다. 또 선회 탈출 시 전륜에 구동력을 배분해 후륜에만 구동력을 배분했을 때보다 더욱 빠르게 곡선 구간을 벗어날 수 있다.


고성능차 이미지를 부각하는 스웨이드 스포츠 버킷 시트는 신체 측면 지지성을 높여 고속 및 선회 주행 시 안정감을 더하며, 속도와 토크 변화에 따른 가상의 음색으로 청각적 주행 경험을 더하는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e-ASD)은 모터 스포츠의 역동적인 감성을 느낄 수 있게 한다.

GT 전용 21인치 휠과 네온(Neon) 컬러 캘리퍼가 눈길을 끌며 전ㆍ후면부 범퍼에 수직적 조형을 더해 강인하고 역동적인 인상을 연출했다.

후면부 범퍼 하단에는 차량 하부 공기의 흐름을 최적화해 가속을 돕는 디퓨저를 적용했다.

실내에는 D컷 스티어링 휠을 탑재했으며 GT 모드 버튼, 시트 등 실내 곳곳에 네온 컬러를 입혀 탑승객의 감성을 자극한다.

EV6 GT의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및 세제혜택 후 기준 7,200만원이다.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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