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업계소식

일렉트로비트 & 아르거스, 사이버 보안 기능 통합 자동차 펌웨어 발표

2022-09-26 오전 10:12:12
자동차 소프트웨어 공급사인 일렉트로비트와 모빌리티 플랫폼 사이버 보안 제품 및 서비스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아르거스 사이버 시큐리티가 EB 조네오 스위치코어 쉴드(EB zoneo SwitchCore Shield)를 국내에 출시한다. 이는 차세대 자동차 고급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 내에서 임베디드 침입 방지(IDP) 기능을 제공하는 업계 최초의 솔루션이다.

EB 조네오 스위치코어 쉴드는 자동차 이더넷 네트워크용 사이버 보안 보호 계층인 아르거스 이더넷 IDPS를 임베디드 모듈로 사전 통합하는 E/E아키텍처용 오토모티브 그레이드(Automotive Grade) 스위치 펌웨어다. 양산 준비를 완료한 이번 솔루션을 통해 자동차 제조사들은 통합 비용과 위험을 줄이는 동시에 신차의 출시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일렉트로비트 및 아르거스의 수십년 간의 자동차 전문 지식에 기반한 획기적인 솔루션을 통해, 자동차 제조사는 감지된 데이터를 평가하고 사이버 공격 시도에 대응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신속하게 결정할 수 있다.

자동차 이더넷 스위치에 인텔리전스 및 사이버 보호 계층을 추가해 차량의 확장성, 안전성 및 보안을 향상시키는 데 필요한 네트워크 기능의 수가 증가하는 것을 더욱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네트워크 및 사이버 관련 작업을 스위치 펌웨어로 오프로드하여 마이크로 컨트롤러 유닛(MCU)의 전산 리소스 소비를 최적화한다.

이 밖에도, EB 조네오 스위치코어 쉴드는 자동차 제조업체가 UN R155 및 중국 GB/T와 같은 새로운 사이버 보안 규정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하며, 한 단계 더 나아가 아르거스 이더넷 IDPS를 통한 위협 방지 계층을 제공하여 클래식 오토사(Classic AUTOSAR) 시스템과의 상호 운용성을 높일 수 있다.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