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지스톤, 지속 가능한 기업 위한 비전 발표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22.06.27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계 타이어 및 고무 산업을 선도하며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를 위한 제품 및 솔루션을 공급하는 브리지스톤이 기업 탄생 91주년의 해를 맞아 2030년을 향한 기업 커미트먼트, “브리지스톤 E8 커미트먼트(Bridgestone E8 Commitment)”를 발표했다.

영문 알파벳 E로 시작하는 브리지스톤다운 8가지 가치[Energy(에너지), Ecology(생태환경), Efficiency(효율성), Extension(확장성), Economy(경제성), Emotion(감동), Ease(편안함), Empowerment(자율성)]를 브리지스톤 다운 목적과 수단으로 브리지스톤의 임직원, 사회, 파트너, 고객과 함께 창출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를 지원해 나가는 것이다.

1931년 창립 이래 “최고의 품질로 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 사명을 변함없이 지켜온 브리지스톤 그룹은 변화하는 사회의 요구를 충족하고 개인의 모빌리티와 라이프 스타일을 계속해서 지원하기 위해 사업을 확대, 진화해왔다.

1988년 파이어스톤사의 인수를 계기로 “제2의 창업”에 이어 2020년을 “제3의 창업” 브리지스톤 3.0의 첫해로 비전의 실현을 향하여 대처를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2020년부터 2년간의 기업 변환(CX)을 거쳐 구축한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강한” 브리지스톤을 기반으로 변혁을 더욱 가속화함에 있어 미래의 신임을 얻으면서 경영을 주도할 축이 “브리지스톤 E8 커미트먼트”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