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에너지 스타트업 ‘1콤마5°(1KOMMA5°)’에 투자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21.12.06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르쉐 AG는 스마트 시티 테크놀로지 기업 ‘1콤마5°(1KOMMA5°)’에 투자하며 자사 스타트업 투자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대한다고 밝혔다.

독일 함부르크에 본사를 둔 ‘1콤마5°’는 탈중앙화 방식과 함께 지속 가능한 탄소 중립 에너지 및 에어 컨디셔닝 기술 시장을 확대해, 저탄소 및 탄소 중립 에너지로의 전환을 가속화하는 목표를 추구한다.

특히, 재생 에너지(태양광 공급, 열펌프, 에너지 저장)를 기반으로 하는 유럽 전역의 선도적인 전기 설비 기업에 대한 관심 확보와, 성장 자본 제공, 그리고 디지털화에 대한 노력을 지원한다. 스마트 전기세 및 가상 파워 플랜트 등 전용 애플리케이션 및 인터페이스를 통해 미래 에너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네트워킹 콘셉트도 개발 중이다.

포르쉐는 자동차 제조의 핵심 비즈니스 외의 분야에 투자를 확대하며, 지속가능성 분야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포르쉐 AG 이사회 부회장 및 재무/IT 담당이사 루츠 메쉬케는 “포르쉐는 네트워크화되고 효율적이며 지속 가능한 스마트 도시 개념에 집중한다”며, “자동차 제조를 넘어 도시에서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법을 포괄적으로 고민하고 있으며, 이번 ‘1콤마5°’에 대한 투자는 포르쉐의 미래 투자 전략에 완벽히 부합한다”고 강조했다.

포르쉐 AG 벤처 캐피털 포르쉐 벤처스는 슈투트가르트, 베를린, 텔아비브, 팰로앨토, 상하이에 위치해 있으며, 전 세계의 혁신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에 투자한다. 포르쉐는 지난 2016년부터 스타트업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며, 개발 단계부터 혁신 기업들과 협력하기 위해 다양한 스타트업 생태계를 구축해오고 있다. 포르쉐 생태계에는 포르쉐 벤처스 이외, 테크놀로지 및 디지털 분야 ‘포르쉐 디지털’, 컴퍼니 빌더 ‘포워드 31(Forward 31)’, ‘악셀 스프링거 SE(Axel Springer SE)’와 합작 투자한 ‘APX’ 가 포함된다. 포르쉐 뉴스룸(newsroom.porsche.de/startups)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