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베리, 수소차 충전 정보 앱 ‘수소로 달리다’ 출시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21.10.14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베리(www.soft-berry.com)가 수소차 충전 정보 앱 ‘수소로 달리다(이하 수달)’를 오는 10월 15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전기차 충전 정보 앱 ‘EV Infra’를 서비스 중인 소프트베리는 지난 9월 이용자와 함께 만들어가는 수소차 모빌리티 플랫폼을 목표로 수달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다.

정식 출시되는 수달은 수소차 충전소 위치, 운영 시간, 충전 대기 정보 등 수소차 충전소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국내 수소차 충전 정보 앱 최초로 지오펜싱(Geofencing) 기술을 활용, 충전소를 둘러싼 가상 울타리 내 수달 사용자 수를 조회 가능하게 한 점이 특징이다. 더불어 사용자 제보를 실시간 반영함으로써 보다 정확한 충전 대기 대수를 예상 가능하게 돕는다.

한편, 소프트베리는 내년 상반기 내 수달의 iOS 버전과 수소차 충전소 사업자용 버전을 선보일 계획이다. 사업자는 앱을 통해 간편하게 실시간으로 공지를 등록, 충전소 정보를 사용자들에게 공유할 수 있다. 해당 정보는 네이버(NAVER) 계정 로그인을 통한 온라인 카페와의 연동으로 카페 내 글 등록이 자동으로 이루어져 사업자들에게 높은 편의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소프트베리 및 수달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soft-berry.com) 및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