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내비게이션

맵퍼스 아틀란 내비 , 애플 카플레이 지원

2021-10-06 오후 12:42:57
맵퍼스(대표이사 김명준)가 자사 내비게이션 앱 ‘아틀란’ iOS 버전의 업데이트를 실시해 애플의 자동차 전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한다.

아이폰용 아틀란 앱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후 차량과 연결하면 카플레이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카플레이를 통해 목적지 검색, 최근장소, 즐겨찾기, 경로 안내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운전자가 차량에 아이폰을 연결 후 카플레이 화면에서 아틀란 앱을 실행하면 전기차 특화모드, 목적지 주변 주차장 검색, 경로상 추천검색, 레스토랑 예약 및 결제 등 아틀란 앱이 제공하는 차별화된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애플 카플레이에 적용된 아틀란 내비는 승용차, 전기차 모드를 선택해 각 차종별 특성을 고려한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내비게이션 앱 중 유일하게 선보이고 있는 전기차 모드를 선택하면 주행 중 실시간 충전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미리 입력한 내 차량의 배터리 잔량을 바탕으로 경로상에 위치한 충전소 위치를 검색할 수 있다.

또한 목적지 주변에서 도보로 가장 빠른 상위 3개 주차장을 추천해주는 ‘목적지 주변 주차장 검색’, 경로상의 맛집, 드라이브스루(DT), 주유소를 추천해주는 ‘경로상 추천검색’, 레스토랑 정보를 확인하고 예약하는 ‘레스토랑 예약 및 결제’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김명준 맵퍼스 대표는 “카플레이를 지원하는 신차가 증가하고 아틀란을 카플레이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운전자들의 요구사항이 높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며 “많은 운전자들이 차량의 큰 화면에서 아틀란 앱을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1개가 있습니다.
  • 풍룡 님 (wind****)

    애플카플레이를 지원한것은 좋습니다.
    연휴 끝나고 오늘 시행해봤는데 아쉬운 점이 많습니다.
    폰트 크기 조정 메뉴가 없습니다. 글씨가 매우 작습니다.
    지도 축척 조정 메뉴가 없습니다. 저속에서는 지도 축척을 더 작게(지도 확대)를 해줘야 합니다.
    낮과 밤 모드 조정 메뉴가 없습니다. 아침8시에도 다크모드인데.. 혹시 다크모드만 있는것인지.. 작은 글씨와 콜라보로 가독성이 별로입니다.

    길찾기는 아직 안해봐서 모르겠으나 경쟁제품일 티맵과 비교해선 가다듬을 곳이 많아보입니다. 빠른 발전을 바랍니다

    2021-10-12 오전 12:25(39.*.*.251)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