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샤크, 카일이삼제스퍼와 MOU 체결...전국 서비스 네트워크 확충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21.10.06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샤크코리아(대표 이병한)가 곧 출시를 앞둔 고성능 전기 스쿠터 ‘블루샤크(BLUESHARK) R 시리즈 고객들을 위한 전국 단위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마련하고자 차량 유지관리 전문 기업 ㈜카일이삼제스퍼와 지난 5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블루샤크코리아는 이번 카일이삼제스퍼와의 제휴계약 체결을 바탕으로 고도화된 전기 이륜차 차량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양사는 블루샤크 모델 라인업을 부담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타깃 고객 별 온라인 렌탈/리스 상품을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블루샤크코리아는 카일이삼제스퍼의 20년간 축적된 전국의 자동차 정비 네트워크와 표준화된 운영차량 관리 시스템(FMS) 등 다양한 데이터 인프라와 차량 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사륜차 수준의 고도화된 이륜차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블루샤크코리아는 또한 카일이삼제스퍼가 보유한 전국 정비망 인프라와 전국 순회 정비 거점을 활용한 방문 정비 서비스도 계획 중에 있다.

또한 블루샤크코리아는 오토바이 렌탈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바탕으로 카일이삼제스퍼와 함께 전기 바이크 렌탈 공유구독 상품을 개발한다. 고객들을 위한 온라인 리스/렌탈 상품을 개발하고 MZ세대와 직장인, 배달업에 종사하는 라이더, 프랜차이즈 가맹점 및 배달업계 등의 B2B 고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타깃 고객 별 맞춤형 계약, 유지관리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해당 구독 서비스는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으로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며, 월 단위로 자유롭게 계약 및 해지가 가능하고 구독 기간이 길어질수록 이용 요금 혜택을 제공하는 등 블루샤크코리아 고객들에게 보다 손쉽고 효율적인 차량 이용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블루샤크코리아와 업무협약을 맺은 카일이삼제스퍼는 모빌리티 서비스 산업에서 20년간 쌓아온 차량유지관리 노하우를 기반으로 차량 관제 서비스, 리스∙렌탈 및 자동차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량 유지관리 전문 기업이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