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 여성정비사 및 운전자 양성 교육과정 운영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21.09.16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트럭코리아는 능력 있고 유망한 여성 인재들이 트럭 정비사 및 운전자라는 영역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되었다.

9월 8일부터 10월 10일까지 5주간 진행되는 모집 기간동안 볼보트럭 정비를 희망하는 여성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동차 정비나 건설기계정비 등 관련 자격증 보유자에게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선발된 인원들을 대상으로 평택 볼보트럭 종합출고센터에서 오일교환, 휠 탈부착, 볼보트럭 신차 기능들에 대해 이론 및 현장 체험 교육을 제공하며 정비사로서 갖추어야 할 기술적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정규 교육 수료 이후 성적 우수자에게는 볼보트럭 정규직 채용 기회가 주어진다.

대형 트럭 운전자 도전을 희망하는 여성은 12월 31일까지 예정된 모집 기간동안 지원할 수 있다. 1종 대형 면허를 비롯한 관련 면허 소지자가 지원할 수 있으며, 해당 면허가 없더라도 모집 공고 기간(9월8일 ~ 12월31일) 동안 교육 차종에 대한 면허 신규 취득 후 교육생으로 선발되어 수료하면 신규 면허 취득 비용을 지원한다. 또한, 운전자 교육 이수 후 주요 운송 협력사들과 연계하여 취업을 지원하는 한편, 볼보트럭 구입 시 특별 할부 금융조건도 제공한다.

모집 및 교육에 대한 상세 내용 및 지원은 볼보트럭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볼보트럭코리아는 2017년 국내 상용차업계 최초로 서비스네트워크에서 근무하는 정비사를 대상으로 정비 기술 및 노하우를 전문 교육하는 과정인 ‘볼보트럭 테크 컬리지’를 개설해 운영을 시작한바 있다. 테크 컬리지를 통해 서비스 품질 향상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볼보트럭만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의 정비사들이 더욱 높은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