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AG, 2020년 전세계 27만 2162대 판매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21.01.13 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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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AG(Dr. Ing. h.c. F. Porsche AG)가 2020년 한 해 동안 전년 대비 3% 감소한 총 272,162 대의 차량을 인도했다고 발표했다.

포르쉐는 코로나19 악재 속에서도 스포츠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유지했다.

포르쉐 AG 영업 및 마케팅 이사회 멤버 데틀레브 본 플라텐(Detlev von Platen)은 “지난 해 코로나19 위기로 상당히 도전적인 시기를 보낸 것이 사실이지만, 포르쉐는 2020년 한 해 동안 비교적 안정적인 실적을 달성했다”라며, “자사 최초의 순수 전기차 타이칸의 성공적인 론칭을 비롯한 새롭고 매력적인 제품 포트폴리오, 그리고 포르쉐 브랜드 고유의 카리스마를 통해 힘든 상황 속에서도 실적 건전성을 확보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특히, 포르쉐 타이칸이 전 세계 총 20,015대 인도되며 높은 수요를 기록했다. 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총 6주간의 생산이 중단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뤄낸 성과다.

카이엔이 전년 대비 1% 증가한 92,860대를 인도하며 실적을 견인했다. 2도어 스포츠카 역시 수요가 높았다. 718 라인은 전년 대비 6% 증가한 21,784대, 911은 34,328대 인도되었다.

전 세계 지역 별 판매량을 보면, 중국과 아시아 태평양 시장의 성장이 눈에 띈다. 중국은 전년 대비 3% 증가한 88,968 대의 차량을 인도하며, 여전히 개별 국가 중 가장 강력한 시장 지위를 유지했다.

아시아 태평양, 아프리카 및 중동 시장은 전년 대비 4% 증가한 121,641대를 인도하며 성장세를 보였다. 유럽에서는 80,892 대, 미국은 69,629 대가 인도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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