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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 르노삼성 SM3 리콜

2020-11-27 오전 11:40:33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르노삼성자동차㈜에서 제작한 차종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시정조치(리콜)한다고 밝혔다.

르노삼성자동차㈜에서 제작, 판매한 SM3 Ph2 81,417대는 유효엔진토크* 부족으로 저속 주행 중 에어컨 작동, 오르막·내리막 주행 반복 시 시동이 꺼질 가능성이 확인되어 시정조치(리콜)에 들어간다.

* 차량주행 중 주행 시 엔진을 돌리는 힘 이외 에어컨, 라디오 등을 작동 시 필요한 힘

해당 차량은 12월 4일부터 전국 르노삼성자동차㈜ 직영 서비스점 및 협력 정비점에서 무상으로 수리(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이번 결함시정과 관련하여 해당 제작사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결함시정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르노삼성자동차㈜(☎ 080-300-3003)로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국토교통부는 자동차의 제작결함정보를 수집·분석하는 자동차리콜센터(www.car.go.kr, 080-357-2500)를 운영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차량번호 및 차대번호를 입력하면 상시적으로 해당차량의 리콜대상 여부 및 구체적인 제작결함 사항을 확인 할 수 있다.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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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의견 1개가 있습니다.
  • 새벽 님 (juli****)

    문제가 있으면 리콜하면 되는데. 모 회사는 엔진에 결함이 있어도 미국은 리콜 국내는 쌩깜....그거 까발린 내부고발자는 고소하고 짜름

    2020-11-30 오후 09:01(59.*.*.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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