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신형 파나메라 공개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20.08.27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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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AG(Dr. Ing. h.c. F. Porsche AG)가 4도어 스포츠 세단 신형 파나메라(The new Porsche Panamera)를 공개한다.

페이스리프트 된 신형 파나메라는 '파나메라'와 '파나메라 4', '파나메라 GTS'를 비롯해, 기존 파나메라 터보를 능가하는 성능의 '파나메라 터보 S', 그리고 새로운 동력 시스템을 장착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이다.

파나메라 터보 S

바이작에서 개발하고 주펜하우젠에서 제작된 4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의 신형 파나메라 터보 S(The new Panamera Turbo S)는 최고 출력 630마력(PS), 최대 토크 83.6kg∙m을 발휘한다.

하이브리드를 제외한 기존 파나메라 라인의 최상위 모델 파나메라 터보 보다 출력은 80마력(PS), 토크는 5.1kg∙m 증가했다.

파나메라 터보 S는 스포츠 플러스 모드 선택 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3.1초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315km/h에 달한다.

또한, 3 챔버 에어 서스펜션,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PTV Plus)를 포함하는 롤 스태빌라이제이션 시스템인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스포츠(PDCC Sport)를 각 모델에 맞춰 최적화했다.

신형 파나메라는 이미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서킷에서 성능을 증명했다. 최근 포르쉐 워크스 드라이버 라스 케른(Lars Kern, 32)은 신형 파나메라와 함께 20.832km에 달하는 전설적인 뉘르부르크링 서킷을 7분 29초 대에 주파하며, ‘이그제큐티브 카(executive cars)’ 부문에서의 공식적인 신기록을 세웠다.

파나메라 GTS

파나메라 GTS 스포츠 투리스모

V8 바이터보의 신형 파나메라 GTS(The new Panamera GTS)는 기존 모델보다 20마력(PS) 증가한 최고 출력 480마력(PS), 최대 토크 63.0kg∙m을 발휘한다. 자연 흡기 엔진을 장착한 클래식 스포츠카와 마찬가지로 엔진 회전수가 한계에 이를 때까지 출력이 지속적으로 증가한다. 비대칭으로 배치한 후면 소음기를 특징으로 하는 기본 사양의 스포츠 배기 시스템 덕분에 전통적인 V8 사운드 특성이 이전보다 두드러진다.

신형 파나메라와 파나메라 4(The new Panamera and Panamera 4)는 2.9리터 V6 바이터보 엔진을 장착하며, 배기량은 줄었지만 최고 출력 330마력(PS), 최대 토크 45.9kg∙m로 엔진 성능은 그대로 유지된다.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신형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The new Panamera 4S E-Hybrid)도 함께 선보인다. 8단 듀얼 클러치 PDK 변속기에 통합한 136마력(PS) 전기 모터와 440마력(PS) 2.9리터 V6 바이터보 엔진의 결합을 통해, 최고 출력 560마력(PS), 최대 토크 76.5kg∙m의 인상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는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덕분에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단 3.7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298km/h다. 배터리 셀을 최적화해 이전 하이브리드 모델과 비교해 배터리 용량이 14.1에서 17.9 kWh로 늘었다. 주행 모드 역시 효과적인 에너지 회수를 위해 최적화되었으며, 전기 모터만으로 달릴 수 있는 주행 거리는 WLTP EAER City 기준 54km(NEDC: 최대 64km)에 이른다.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

파나메라 터보 S 스포츠 투리스모

모든 신형 파나메라 모델에는 최적화된 섀시와 제어 시스템을 적용해 편안하고 스포티한 특성을 강화했다.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orsche Active Suspension Management, PASM) 시스템은 댐핑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전기 롤 스태빌라이제이션 시스템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스포츠 (PDCC Sport)는 향상된 차체 안정성 보장한다. 또한, 새로운 세대의 스티어링과 타이어도 사용된다.

외관 디자인은 강렬한 존재감을 강조하는 날렵한 비주얼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눈에 띄는 에어 인테이크 그릴, 더 넓어진 측면 냉각 공기 배출구, 싱글 바 프런트 라이트 모듈이 특징이며, 파나메라 터보 S의 프런트 엔드는 새롭게 디자인되었다. 더 넓은 사이드 에어 인테이크, 차체를 넓어 보이도록 수평으로 연결한 외관 컬러의 디자인 요소로 차별화된다. 듀얼 터보 전면 조명의 라이트 모듈 역시 차별화 요소다.

새롭게 디자인된 후면 라이트 스트립의 윤곽선은 충전 포트 덮개 위로 매끄럽게 지나도록 조정되고, 연속되는 스트립은 새롭게 설계한 LED 테일 라이트 클러스터와 자연스럽게 연결된다.

GTS 모델은 역동적인 커밍 홈/리빙 홈(Coming Home/Leaving Home) 기능을 포함하는 어두운 컬러의 익스클루시브 디자인(Exclusive Design) 테일 라이트 클러스터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새로운 20, 21인치 휠 3개를 추가해 휠 디자인은 모두 10개로 늘었다.

파나메라 터보 S 스포츠 투리스모

이 밖에도, 안전과 편의를 위한 디지털 커넥티비티 및 보조 시스템을 지원한다.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 시스템(PCM)은 업그레이드한 보이스 파일럿 온라인 음성 제어, 최신 도로 표지판 및 위험 정보를 제공하는 리스크 레이더, 무선 애플(Apple®) 카플레이 및 다양한 커넥트(Connect) 서비스와 추가 디지털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파나메라는 조명 및 보조 시스템을 광범위하게 제공한다. 도로 표지판 인식 기능을 포함하는 기본 사양 레인 키핑 어시스트(Lane Keeping Assist)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daptive Cruise Control)을 포함하는 포르쉐 이노드라이브(Porsche InnoDrive), 나이트 비전 어시스트(Night Vision Assist), 레인 체인지 어시스트(Lane Change Assist),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 플러스(Porsche Dynamic Light System Plus, PDLS Plus)를 포함하는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서라운드 뷰(Surround View) 기능을 갖춘 파크 어시스트(Park Assist),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을 제공한다.

파나메라 터보 S 스포츠 투리스모

신형 파나메라는 스포츠 세단 이외에도 구동 시스템에 따라 휠베이스가 길어진 스포츠 투리스모 또는 이그제큐티브 모델로 주문 가능하다.

국내에는 2021년 상반기 파나메라 4, 파나메라 4 이그제큐티브, 파나메라 GTS, 파나메라 터보 S를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가격은 다음과 같다.

- 파나메라 4 : 1억 4290만 원

- 파나메라 4 이그제큐티브 : 1억 5140만 원

- 파나메라 GTS : 2억 1130만 원

- 파나메라 터보 S : 2억 9410만 원

그 외 모델의 국내 출시 여부 및 시기는 미정이다.

*본 사양은 유럽시험방법에 의해 측정된 데이터로 국내 정보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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