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HOME > 뉴스 > 월드뉴스

월드뉴스

토요타, M3엔진 탑재한 500마력 수프라 내놓을까?

토요타의 스포츠 쿠페 수프라(Supra)는 BMW Z4와 함께 개발돼 파워트레인을 비롯한 많은 부분을 공유했다. 현재는 BMW의 직렬 6기통 3.0리터 터보 엔진을 통해 340마력(일부 국가는 380마력 사양) 전후의 성능을 낸다.

그런 수프라에 BMW M3 엔진이 탑재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됐다.

일본 베스트카웹(Bestcarweb)에 따르면 수프라의 최고 성능 모델은 M3와 M4에 탑재되는 6기통 터보 엔진을 탑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500마력 이상의 성능을 발휘할 것이라는 것. 변속기는 7단 듀얼 클러치를 사용한다고 알려졌다.

이처럼 강력한 수프라를 만드는 이유는 수프라의 단종과 연관된다. 수프라의 형제 모델(?)인 BMW Z4는 후속 모델 없이 단종될 예정이다. 이로 인해 수프라도 2025년경 후속 모델 없이 단종될 것이라는 것이 업계의 시선이다. 도요타는 수프라가 단종되기 전에 상징적인 수프라를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큰 인상을 남기겠다는 것.



수프라 GRMN이라는 이름을 갖게 될 고성능 수프라는 2023년 공개될 예정이며, 약 200대 전후만 한정 생산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BMW M3나 M4의 판매량에 영향을 주지 않기 위함이라는 해석이 많다.

수프라 GRMN의 가격은 일본 기준 1200만 엔(약 1억 3480만 원) 정도 수준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현재 토요타와 렉서스는 스포티한 이미지를 만들고자 폭넓은 변화를 꾀하고 있다. 이중 GR(GAZOO Racing) 라인업은 레이싱 정신을 담은 서브 브랜드로, 다양한 모델을 통해 확장해 나가고 있다. GR 라인업은 외관과 간단한 섀시 튜닝이 이뤄진 GR 스포츠, 고성능 버전인 GR, 최고 성능 라인업인 GRMN으로 이뤄진다.

수프라의 경우 기본형 2.0리터 버전은 '수프라'라는 이름으로, 3.0리터 사양은 'GR 수프라'라는 모델명으로 판매되고 있다. 그리고 M3 엔진이 탑재될 수프라가 바로 GRMN이라는 모델명을 사용하게 될 예정이다.

< 오토뷰 | 김선웅 기자 startmotor@autoview.co.kr>
의견쓰기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의견 2개가 있습니다. 전체의견 보기
  • 아슈 (ashuaria)

    이전 수프라가 너무 임팩트가 커서, 현 수프라는 솔직히 관심이 안가네요...결국 단종 수순으로 가는듯하지만...

    2020-07-14 오전 09:25 의견에 댓글달기
  • 좋다 (goodcar7)

    오 기대됩니다

    2020-07-14 오전 07:37 의견에 댓글달기

전체 최신뉴스 리스트 더 보기

전체 월드뉴스 리스트 더 보기

시승 영상 검색하기

로드테스트 영상을 한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