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HOME > 뉴스 > 업계소식

업계소식

기아, 4세대 카니발 실내 디자인 및 주요 사양 공개

기아자동차가 13일(월) 4세대 카니발의 실내 디자인과 주요 편의사양을 공개했다.

4세대 카니발의 내장 디자인 콘셉트는 ‘무한한 공간 활용성(Spatial Talents)’이다. 실내는 우주선을 모티브로 미래지향적인 공간을 유도했으며, 다양한 편의사양을 탑재했다.

우주선의 실내를 연상시키는 크래쉬 패드 디자인으로 웅장하고 미래지향적인 공간을 만들었다. 운전석에는 12.3 인치 클러스터(계기판)와 12.3인치 내비게이션이 통합된 형태의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으며, 센터페시아 버튼은 터치 방식으로 만들었다.

크렐(KRELL) 12스피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과 도어 손잡이 쪽 입체 패턴 가니쉬에서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앰비언트 라이트’가 적용됐다. 전자식 변속 다이얼(SBW, Shift by wire)은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하도록 디자인됐다.

크래쉬 패드 중앙을 가로지르는 슬림한 에어벤트(송풍구) 일체형 메탈 가니쉬는 하단의 고급 우드 가니쉬와 완성도 높은 조화를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기아차는 여유로운 공간에 동승자를 위한 배려를 담아 4세대 카니발에 탑승한 모든 사람이 프리미엄 라운지에 머무르는 것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고 강조한다.


2열 좌석에는 탑승자에게 가장 편안한 자세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를 적용했다. 이는 7인승 전용 모델에 탑재되는 사양이다.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는 버튼 하나만 누르면 사용자를 무중력 공간에 떠 있는 듯한 자세로 만들어 엉덩이와 허리에 집중되는 하중을 완화시키고 피로도를 줄여준다.

특히 신형 카니발에는 2열 사용자를 배려한 확장형 센터콘솔을 적용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기존 모델 대비 저장 공간이 증대된(3ℓ → 5.5ℓ) 확장형 센터콘솔은 사용자가 필요 시 콘솔 박스 하단에서 서랍처럼 손쉽게 꺼내서 사용할 수 있으며, 피크닉이나 레저 활동 등 때에 따라 수납공간의 윗부분을 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후석 공간에도 공조 필터를 추가 적용됐다.

4세대 카니발의 크기는 길이 5155mm, 너비 1995m, 높이 1740mm, 휠베이스 3090mm이며, 기존 모델 대비 길이는 40mm, 폭은 10mm, 휠베이스는 30mm 늘어났다.

<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관련기사sponsored by
의견쓰기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의견 6개가 있습니다. 전체의견 보기
  • Jadp (Jadp)

    다른 차종보다도 밴에서 승차감의 아쉬움은 좀 결정타라고 생각하는데요. 우리나라 메이커들은 가족들을 위한 밴도 마치 트럭 만들듯이 만드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그래서 북미 시장에서 참패하는 거겠죠. 다만 국내에서는 또다시 선풍적인 판매량을 만들어낼 것이고, 많은 사람들이 고통 받으면서 타고 또 결함 터지고. 이 정신나간 사이클을 언제까지 반복해야 하는지... 이번 차는 다를 것이다? 절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2020-07-18 오후 11:32 의견에 댓글달기
  • 새로운길 (tbbhyun)

    아이가 셋이라 중고 시에나(불매운동전에 산겁니다. 너무 뭐라하지 마세요 ㅠㅠ)를 타고 있는데, 요즘 생각이 참 많습니다. 어쩌다 보니 셋째가 3열에 혼자 앉는데 셋째한테 너무 안 좋은 거 같아요. 그래서 카니발은 8인승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2열 혹은 3열 선택을 할 수 있게...애기들이 어리면 카시트 문제로 3열에 앉겟지만 카시트가 필요없게 되면 2열에 3명 앉히는 게 좋을거 같습니다. 시에나도 3열 승차감 정말 안좋습니다.

    2020-07-15 오후 02:26 의견에 댓글달기
    • Jadp (Jadp)

      그래도 시에나는 2열에 비해 3열이 떨어지는 거지만, 카니발은 1~3열 전부 안좋습니다.

      2020-07-18 오후 11:33 의견에 댓글달기
  • 1qqq (1qqq)

    후석 공조기에도 필터가 들어갔다네요. 지금까지 없었다는 말이네요 헐 드럽다 있는 혜택 없애라기는 그렇지만 공익과 현실적인 면에서. 카니발 스타렉스 11인승 혜택 없애라 내가 몰아보니. 스타렉스12인승. 사람의 품위나 공간이나 절대 안됩니다 차가 훨씬 더 커야 됩니다. 수입차에는 그래서 있지도 않는데 그냥. 어린이집 용으로나 타게 만들고 고속도로 버스전용차선 연58000원 세금 1년에 한번 자동차검사 없애라 그러면 누가 11인승 사겠나 3열까지가 한계다. 4열 후방 추돌 발생하면 정말 아찔합니다 선팅도 단속해서 밤에 사고 나는것도 줄어들게 해라 블박보면 어두워서 사고 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건 효율이나 자율에 맞기지 마라

    2020-07-15 오전 10:11 의견에 댓글달기
    • 새로운길 (tbbhyun)

      선팅 문제...적극 공감합니다. 요즘 차들 다들 너무 진하게 다니니까 밤에 안 보여서 상향등 키고 다니는 사람도 있고...부끄럽지만 제차(중고차라...제가 한것은 아니지만)도 너무 진해서 밤에 운전하기가 정말 힘듭니다.

      2020-07-15 오후 02:23 의견에 댓글달기
  • 아슈 (ashuaria)

    7인승이 크기상으로는 딱 맞는듯합니다. 그래야 트렁크 공간이 약간 있거든요..대가족이 이동할때는 짐도 싣고 가야하니...

    2020-07-14 오전 09:27 의견에 댓글달기

전체 최신뉴스 리스트 더 보기

전체 업계소식 리스트 더 보기

시승 영상 검색하기

로드테스트 영상을 한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