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글로벌 수소 캠페인 영상 조회 수 1억 회 돌파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20.05.19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가 지구의 날을 맞이해 선보인 방탄소년단과 함께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 영상이 27일 만에 조회 수 1억 회를 돌파했다고 19일(화) 밝혔다.

영상 속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자연과 어우러지는 모습을 보여주며 자연이 선사하는 일상 속의 소중한 언어들을 강조했으며 영상 말미에는 물 이외의 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수소전기차 '넥쏘(NEXO)'가 등장해 선한 에너지 '수소'와 현대자동차가 그려나갈 더 나은 미래에 대한 비전(Hydrogen, the positive energy for a better tomorrow)을 전했다.

HYPERLINK "https://youtu.be/XZR1D6p7bOg"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 영상 보러 가기

현대자동차 월드와이드 유튜브 채널에는 6만 5천 개 이상의 '좋아요'와 약 2천 4백 건에 이르는 긍정 댓글 등 특별 영상에 대한 좋은 반응이 잇따랐다.

이번 특별 영상이 단기간에 많은 조회 수를 달성할 수 있었던 이유로는 자연과 어우러진 방탄소년단의 영상미 뿐만 아니라 영상 속 '아름다운 대자연의 소중한 언어들'의 의미가 밀레니얼 세대 고객들에게 진정성 있게 전달되어 높은 공감대를 이끌어 낸 것으로 보고 있다.

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는 제품 구매 시에도 환경과 사회에 대한 영향을 중요하게 고려하는 등 착한 소비를 주도하고 있어 수소 캠페인 역시 이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현대자동차는 특별 영상이 다소 낯설 수 있는 선한 에너지 '수소'와 지속가능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선한 영향력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